인기 웹툰 ‘고백을 못하고’의 드라마화가 확정된 가운데, 신예 배우 남시안, 김성현, 안세민, 정여준이 주연 4인방에 낙점 돼 기대를 모은다.

청춘 벨(BL)코 시리즈 드라마 ‘고백을 못하고’(연출 임현희 대본 이신원)는 미스터블루의 동명의 인기 웹툰을 각색해 어느 날 무작정 집으로 쳐들어와 같이 살기 시작한 집주인 김진우와 침입자 정기섭을 중심으로 이들의 친구 최밝음과 고등학교 시절 비밀을 간직한 지인호까지 고등학교와 대학교 동창들이 서로를 사랑하면서도 고백하지 못하는 애타는 밀당을 귀엽게 그린 로맨스코미디 작품이다.

자유주의자 정기섭, 자로 잰 듯 완벽한 김진우, 비밀에 쌓인 지인호, 초긍정 매력의 최밝음 까지 각기 다른 성격을 지닌 4인의 우월한 비주얼과 매력을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2023년 상반기 네이버 시리즈온 1위, 쿠팡 플레이 1위를 기록했던 BL대표 콘텐츠 ‘우리 연애 시뮬레이션’을 연출한 임현희 감독과 신예 이신원 작가가 의기투합해 기대를 더욱 치솟게 한다. 특히 ‘우리 연애 시뮬레이션’은 2023년 헤븐리 BL어워즈에서 대상, 최우수 작품상, 국내 최우수 연기상등 5개 부문을 휩쓸며 인기를 과시한 바 있다. 아울러 ‘고백을 못하고’에는 씨야의 ‘사랑의 인사’, 거미의 ‘친구라도 될걸 그랬어’등 다수의 인기곡을 프로듀싱한 황성진 음악 프로듀서가 합류해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 웰메이드 BL드라마의 탄생을 알린다.

이중 남시안이 맡은 정기섭은 머리가 꽃밭인 일차원 캐릭터. 문제는 세상의 모든 고백을 다 받아주는 대책 없는 오징어 다리라는 것. 그러나 자신을 좋아하지만 자신에게 고백 하지 않는 진우가 궁금한 나머지 무작정 그의 집으로 쳐들어가고 만다.

남시안은 KBS Joy '연애의 참견', 웹드라마 '슬기로운 여자생활', 독립 단편 영화 '돌연변이' 등 다수의 작품과 광고에 출연하며 트렌디 한 마스크와 연기로 인기몰이 중인 신예. 특히 은근한 섹시함을 지닌 미모와 우월한 기럭지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김성현이 맡은 김진우는 자로 잰 듯 모든 것이 완벽한 과수석. 그러나 정기섭이 자신의 집에 침입한 이후로 완벽한 삶에 실금이 생기기 시작한다. 바로 정기섭으로 인해 그가 모쏠에 연애경험 제로의 삶을 살고 있었기 때문이다. 과연 정기섭과 김진우의 연애전선은 언제쯤 속시원한 고백을 통해 해피엔딩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큐티한 매력으로 여성 시청자들의 심장을 단숨에 저격할 김성현은 tvN’슬기로운 의사생활, MBC'봄이 오나 봄', 웨이브’뇌 멋대로 한다’ 등 다수의 드라마를 통해 이름을 알렸고, 탄탄한 연기력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유망주이다.

그런가 하면 안세민은 고등학생 시절 뜻하지 않은 만남 이후 그를 잊지 못해 미국 유학 중 한국에 돌아온 지인호로 분한다. 자신을 거부하는 최밝음에게 딱 세번의 데이트를 선언, 과연 세번의 데이트로 최밝음과의 로맨스를 이룰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직진남의 매력과 베일에 싸인 듯한 신비주의까지 지닌 안세민은 OTT ‘청춘유랑단’, MBC ‘옷소매 붉은 끝동’ KBS ‘학교2021’등을 통해 몰입도 강한 연기로 혜성처럼 등장한 신예이다. 촉촉한 눈빛과 투명한 피부로 여심을 두근거리게 만든다.

마지막으로 정여준은 초긍정 알바몬 최밝음을 맡았다. 이름처럼 밝기만한 최밝음은 고등학교때의 사랑을 가슴에 안고 사는 인물. 카페에서 치킨집까지 동네의 오만가지 알바를 도맡아 하는 초긍정 알바몬의 인생에 고등학교 동창 지인호가 등장하면서 다시금 흔들리기 시작한다.

ENA’모래에도 꽃이 핀다’, tvN’아라문의 검’, 디즈니플러스’너와나의 경찰수업’등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정여준은 거부할 수 없는 멍뭉미로 여심을 저격한다. 특히 퍼팩트한 기럭지가 안세민과 케미로 이어져 안세민-정여준의 매력을 더욱 폭발시킨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남시안, 김성현, 안세민, 정여준 등 훌륭한 신예들의 합류로 시청자들의 기대 그 이상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한 후 “스토리에 있어서도 원작에 드라마적인 요소들을 가미하여 감각적인 영상미로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라며 “완성도 높은 로맨스 서사를 기대해 달라”라고 밝혀 ‘고백을 못하고’의 첫 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왜 나한테 고백을 안할까?”라며 끊임없이 서로의 마음을 떠보는 러블리 밀당 주의보가 발생 될 ‘고백을 못하고’는 2024년 상반기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