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설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의 예고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역대급 무대와 MC 장윤정에 이어 김호중, 이찬원, 정동원으로 이어지는 트롯 어벤저스의 무대까지 이어지며 진성의 혼을 담은 대형 음악쇼를 예고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오는 2월 10일(토) 방송되는 KBS2TV 설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연출 고세준)은 ‘보릿고개’, ‘태클을 걸지마’, ‘내가 바보야’, ‘안동역에서’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폭넓은 세대의 사랑을 받아온 ‘트롯 메들리의 최강자’ 진성이 40년 무명 시절과 벼락같이 찾아온 혈액암을 극복하고 다시 맞이한 인생의 황금기를 돌아보며 “괜찮아”, “다 잘 될 거야”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뮤직 토크쇼이다. 특히 KBS 설 특집 쇼는 지난 2021년 무려 2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시작으로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We’re HERO 임영웅’까지, 매년 두 자릿수의 경이로운 시청률을 달성해 대한민국 대표 명절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이 가운데 KBS 설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의 예고 영상(https://youtu.be/CzkAD6r8Gbc?si=bz9v4w1oxtrwpzfE) 이 공개되어, 진성의 역대급 무대와 화려한 라인업이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올 설 명절 놓칠 수 없는 필수 시청 프로그램으로 손꼽히고 있다. 

흥겨운 무대와 함께 탈을 벗으며 등장한 진성의 “여러분 반갑습니다”라는 호쾌한 인사가 청룡의 대박 기운을 물씬 불러일으킨다. 이어 다양한 초대형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는 진성의 모습과 함께 MC 장윤정의 환한 미소와 김호중, 이찬원, 정동원으로 이어지는 트롯 어벤저스의 시선을 뗄 수 없는 무대들이 이어지며 ‘진성빅쇼’의 진면목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이어 한복의 춤사위에서 댄스까지 아우르는 진성의 혼을 담은 대형 음악쇼를 예고하는 가운데 KBS2TV 설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이 설 연휴 필수 시청 프로그램으로 떠오른 이유를 증명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지금까지 설 특집 무대가 많이 있었지만 최고의 무대가 될것이라고 자신한다”라며 “칠전팔기의 아이콘이며 트롯 최강자 진성의 혼신을 다한 무대를 안방에서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40년 무명과 암을 딛고 오뚝이처럼 우뚝 일어선 진성의 삶과 무대가 펼쳐질 KBS 설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는 2월 10일 토요일 밤 9시 15분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