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1월 4주 차(1/15~1/21)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1위에는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던 '경성크리처'를 제치고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올랐다. 이 작품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죽임 당한 여자가 운명을 개척하는 타임슬립 드라마다. 회차를 거듭할수록 상승하는 시청률과 함께, [킬러들의 쇼핑몰], [선산] 등 OTT 화제작들이 공개되고 있음에도 순위 상승에 성공해 앞으로도 작품의 인기가 계속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2위는 MBC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이다.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종사관 '수호'의 아슬아슬한 코믹 액션 사극으로 이하늬가 주연으로 활약해 화제를 모았다. 방영 첫 주차 데이터가 반영된 1월 3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는 8위로 진입해, 한 주만에 6계단의 순위 상승을 보여줬다.

3위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이 차지했다. 지난 17일 첫 공개된 이 시리즈는 삼촌 ‘진만’이 남긴 위험한 유산으로 인해 수상한 킬러들의 표적이 된 조카 ‘지안’의 생존기를 다룬 스타일리시 뉴웨이브 액션 드라마다. 높은 화제성과 더불어 키노라이츠 신호등 평점 95%의 호평을 받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성적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지난 1월 19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이 4위에 올랐다. 이 작품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나타나는 불길한 일들과 가족의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앞서 [지옥], <부산행> 등 다수의 작품을 특색 있게 표현해낸 연상호 감독이 각본에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5위는 장나라, 손호준 주연 휴먼 스릴러 드라마 [나의 해피엔드]가 가져갔다. 지난주보다 2계단 하락한 순위이지만, 이번주부터 극의 후반부로 진입해 앞으로 이어질 전개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밖에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지난 19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LTNS], 최근 OTT에 공개돼 재주목받은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에미상 시상식을 휩쓸어 화제가 된 [성난 사람들(비프)], 애니메이션 시리즈 [나 혼자만 레벨업]이 6위부터 10위에 자리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