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1월 3주 차(1/8~1/14)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지난주와 같이 1위는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1 파트2]가 가져갔다. 지난 5일 파트2가 공개되자마자 통합 콘텐츠 랭킹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주에도 기세는 꺾이지 않았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의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크리처 스릴러로 꾸준한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2위는 지난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차지했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죽임 당한 여자가 운명을 개척하는 타임슬립 드라마다. 현재 5화까지 공개된 가운데 회차가 전개될수록 상승하는 시청률 그래프를 보이고 있다.

3위에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드라마 [나의 해피엔드]가 안착했다. 장나라와 손호준이 6년 만에 호흡을 맞춰 화제가 된 이 작품은 주인공 장나라와 소이현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예고하기도 했다. 15일 기준 키노라이츠 신호등 평점은 86%대를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어 지난 12월 15일 공개된 [이재, 곧 죽습니다 part 1]이 다시 차트를 치고 4위로 올라왔다.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이재가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로, 지난 5일 part2가 공개되며 완결됐지만 입소문으로 part 1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결과로 보인다.

한편 쿠팡플레이 시리즈 최초로 통합 콘텐츠 랭킹 2회 1위 등 흥행에 성공했던 [소년시대]는 이번주 랭킹 5위에 자리했다. 12월 22일 종영과 함께 화제작이 연이어 공개되며 자연스레 순위 하락이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5위는 파트1과 파트2가 나란히 흥행 중인 [경성크리처 시즌1 파트1]이다. 시리즈의 쌍끌이 흥행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밖에 [이재, 곧 죽습니다 part 2],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지난 12일 방영을 시작한 [밤에 피는 꽃], 개봉 후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 중인 영화 <외계+인 2부>, 쿠팡플레이 드라마 [소년시대]가 6위부터 10위에 자리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