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SOLO(나는 솔로)’ 18기가 본격 ‘로맨스 혈투’의 서막을 올린다.

1월 3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꼬꼬무 대화 타임’으로 잠들지 못하는 ‘솔로나라 18번지’가 그려진다.

이날 영덕에서의 두 번째 밤을 맞은 18기 솔로남녀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어필 타임’으로 밤을 지새운다. 앞서 첫 데이트로 로맨스에 본격 시동을 건 18기 솔로남녀는 밤이 되자, 낮보다 더욱 뜨겁게 불꽃 직진하기 시작한다.

특히 한 솔로남은 ‘호감녀’를 불러내 오랜 시간 속깊은 대화를 나눈다. 이 솔로남은 “다른 분을 알아보시려면 제 생각엔 빨리 알아보는 게 (좋다)”라며 “어차피 거기 알아봐야 제가 낫지 않을까?”라고 솔직 어필한다. 이를 지켜보던 MC 이이경은 “저런 여유가 이상하지 않다”라고, 솔로남의 남다른 자신감을 ‘리스펙’한다.

그런가 하면, 한 솔로녀는 공용 거실에 모두가 둘러앉게 되자, “난 오빠 옆에 있어야 해”라고 호감 가는 솔로남 옆 자리를 사수해 자신의 마음을 과감히 드러낸다. 또 다른 솔로녀 역시 ‘다대일 로맨스’ 가능성이 커지자, “이제 싸워야죠!”라며 “쟁취!”라고 크게 외친다. 갈수록 뜨거워지는 솔로녀들의 ‘로맨스 혈투’ 분위기에 MC 데프콘은 “자, 이제 전쟁이다”라며 “꽂았다, 선포했네”라며 과몰입한다.

끝없는 ‘1:1 대화 타임’으로 밤이 깊어지는 가운데, 몇몇 솔로남녀는 ‘동맹’까지 결성한다. 이들은 서로의 호감남녀가 ‘1:1 대화 타임’에 들어가자 이를 초조하게 지켜보다가, “서로 밀어주자”며 동맹을 맺은 뒤 ‘하이 파이브’까지 한다. 둘째 날 밤이 새도록 치열한 눈치싸움이 오간 ‘솔로나라 18번지’의 러브라인 판도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한편 지난 달 27일 방송된 ‘나는 SOLO’는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4.8%(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 ENA·SBS PLUS 합산 수치)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5.3%까지 치솟았다. 또한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집계하는 12월 3주차 ‘비드라마 TV 검색반응 TOP10’에서는 3위를,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는 1위(나는 SOLO 갤러리), 2위(나는 SOLO 18기), 8위(나는 SOLO 17기)를 휩쓸었다.

본격 로맨스가 시작된 ‘솔로나라 18번지’의 이야기는 1월 3일(수) 밤 10시 30분 ENA와 SBS Plus에서 방송하는 ‘나는 SOL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