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4성급 호텔 보스’ 김헌성이 급이 다른 다이아몬드수저를 공개했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안상은/이하 ‘사당귀’)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인 역지사지 X 자아성찰 프로그램. 지난 회 최고 시청률 8.9%까지 치솟은 가운데 ‘86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라는 대기록을 이어가며 KBS 간판 예능 프로그램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닐슨코리아 기준)

오늘(31일) ‘사당귀’ 방송에서 ‘4성급 호텔 보스’ 김헌성이 “나는 낙하산”이라며 때아닌 낙하산 인사 논쟁을 일으킨다고 해 관심이 쏠린다. 이날 김헌성은 “낙하산으로 회사에 입사했다. 지금 호텔은 아버지가 하던 사업”이라며 지금껏 밝힌 적 없는 집안 이야기로 출연진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에 출연진은 김헌성을 “금수저”, “다이아몬드수저”라고 부르며 급이 다른 김헌성의 집안 클래스에 놀라워하고, 김헌성은 “자신은 은수저일 뿐”이라고 고백해 다이아몬드수저 논쟁을 잠시 일단락시킨다. 하지만 이어진 수저 인증 질문에서 김헌성이 모두 “예”를 외쳐 출연진 모두 동공 지진을 일으키며 혼란에 빠진다고.

그도 그럴 것이 김헌성은 “집에 일하시는 분이 계셨다”, “후계자 수업을 받은 적 있다” 등 모든 질문에 조금의 고민도 없이 “그렇다”라고 답한 것. 결국 전현무가 “다이아몬드 아니고 핵 다이아몬드네”라고 못 박으며 김헌성의 수저 논쟁에 마침표를 찍었다는 후문.

그럼에도 김헌성은 “회장 아들 꼬리표를 떼기 위해 열심히 살았다”라면서 “오늘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4성급 호텔 보스가 되기까지 절대 순탄하지 않았던 과정에 대해 털어놨다고 해 김헌성의 베일에 가려진 다이아몬드수저 삶을 더욱 궁금하게 한다.

그런가 하면 이날 김헌성은 호텔 직원들과 채용 설명회를 찾는다. 특히 김헌성은 “편견을 깨보겠다”라며 “진정한 채용 설명회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보여드리겠다”라고 자신만만한 미소는 짓는다고. 무엇보다 김헌성은 5년 장기근속 시 유급휴가, 숙식 제공은 물론 경조사비 지원, 부대 시설 할인 등 남다른 복리후생으로 대학생들의 두 눈을 초롱초롱 빛나게 했다는 후문.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김헌성의 다이어몬드수저 공개는 ‘사당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매주 일요일 저녁 4시 45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