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데몬’ 김유정, 송강의 ‘구원’ 로맨스가 애틋한 설렘을 자극하며 열띤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연출 김장한, 극본 최아일, 제작 스튜디오S·빈지웍스) 이 회를 거듭할수록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시청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12월 3주 차 TV, TV-OTT 종합 화제성에서 ‘마이 데몬’이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 또 출연자 부문 화제성 순위에서도 김유정(2위), 송강(1위)이 3주 연속 자리를 지키며 저력을 과시했다.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 부문(비영어/ 12월 18일부터 12월 24일)에서도 2위를 기록, 5주 연속 주간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혐관’ 첫 만남부터 서로의 ‘구원’이 되기까지, 도도희(김유정 분)와 구원(송강 분)은 아찔한 밀고 당기기를 반복하며 거리감을 좁혀갔다. 서로에게 이끌리면서도 애써 마음을 외면한 ‘입덕 부정기’를 지나 사랑을 확인한 도도희와 구원. 피할 수 없는 ‘운명’에 함께 맞서기로 한 이들의 관계는 새 국면을 맞았다. 마침내 제자리를 되찾은 ‘십자가 타투’와 함께 도도희를 지켜낸 구원. 과연 수많은 변수 속 운명의 룰렛이 어디로 향할지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본격적인 쌍방 로맨스와 함께 예측 불가한 운명도 예고된 가운데, 그간 시청자들의 애를 태운 ‘도원(도도희X구원)커플’의 관계 변화 3단계를 되짚어봤다.

# ‘악마 뺨치는’ 인간과 치명적 ‘악마’의 운명적 만남! 티격태격 ‘혐관’ 맛집

도도희와 구원의 첫 만남은 우연인 듯 운명처럼 시작됐다. 커플 매니저의 실수로 맞선 장소를 잘못 찾아간 도도희. 그 앞에 나타난 ‘잘생긴 또라이’는 세상 도도한 도도희의 마음을 흔들었다. 여유롭다 못해 거만한 구원의 태도에 당황하다가도 그에게 자꾸만 눈길이 간 것. 계약자의 영혼을 회수하고 달콤한 시간을 만끽하려던 구원 역시 ‘철벽 또라이’의 등장이 못마땅했다. 티격태격 ‘혐관’으로 출발한 도도희, 구원의 두 번째 만남 또한 심상치 않았다. 구원은 누가 적군인지 아군인지 알 수 없는 안갯속을 살아가는 절박한 도도희에게 거부할 수 없는 ‘악마’의 손을 내밀었다. 도도희는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영혼 담보’ 계약을 승낙, 그 손을 잡고야 말았다. 그 순간 운명의 룰렛이 돌기 시작했다. 악마 능력의 원천인 ‘십자가 타투’가 도도희의 손목으로 옮겨간 것. 하루아침에 능력을 강탈당한 구원은 도도희를 지켜야만 하는 ‘악생’ 최대 격변과 마주했다. 자신을 지키기 위해 ‘악마’의 능력이 필요한 재벌 상속녀 도도희와 소멸을 막기 위해 타투가 필요한 ‘악마’ 구원. 그렇게 두 사람은 범상치 않은 인연으로 얽혀나갔다.

# ‘쌍방구원’ 감정의 변화→‘악생’ 최대 위기?! 입덕 부정기 속 아찔한 계약 결혼

티격태격하다가도 위기의 순간마다 서로에게 손을 내민 도도희, 구원의 관계에 변화가 찾아왔다. 주천숙(김해숙 분)의 죽음으로 슬픔에 빠졌을 때도, 괴한의 테러를 당했을 때도 도도희 앞에 어김없이 구원이 나타났다. 도도희 역시 구원에게 ‘덕통사고’를 유발했다. ‘사랑’은 인간을 어리석게 만드는 하찮은 감정이라던 구원이 도도희를 향한 달라진 감정을 느끼기 시작한 것. 혼란에 빠진 구원은 도도희를 밀어냈고, 한순간 차가워진 구원에 도도희도 선을 그었다. 그러나 거듭된 위기는 도도희와 구원의 복잡한 감정에 불을 지폈다. “네가 죽는 게 싫다”라면서 도도희에게 청혼한 구원의 진심은 도도희의 마음을 다시 두드렸다. ‘악생’ 처음 마주한 입덕 부정기를 혹독하게 겪는 구원, 그리고 애써 마음을 숨기는 도도희의 아슬아슬한 계약 결혼은 설렘을 더하며 시청자들의 애간장을 태웠다.

# “널 위한 선택이 날 위한 선택” 김유정♥송강, 거센 폭풍 속 ‘달콤X애틋’ 로맨스

도도희, 구원은 위기가 거듭될수록 서로에게 향하는 마음이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도도희는 자신 때문에 죽을 고비를 넘긴 구원을 보며, 더는 소중한 사람들이 다치는 일이 없도록 ‘미래 그룹’ 회장 후보에서 사퇴했다. 도도희는 마음에도 없는 가시 돋친 말로 구원을 밀어내며 비수를 꽂았다. 그러나 도도희의 진심을 깨달은 구원은 그대로 직진했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의 입맞춤은 설렘과 동시에 뭉클한 울림을 안겼다. 도도희는 구원에게 “널 위한 선택이 날 위한 선택”이 됐다며 주천숙 죽음을 비롯한 미래 그룹과의 전쟁을 포기했다. 구원 또한 도도희가 죽지 않으면 자신이 소멸한다는 사실을 알고도 운명을 건 승부에 뛰어들었다. 자신의 희생을 선택할 만큼 서로에게 소중한 존재가 된 도도희와 구원. 거센 위기 속 피할 수 없는 운명에 맞선 두 사람의 베팅이 애틋함을 더했다.

SBS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 11, 12회는 SBS 연기대상과 연예대상 방송으로 휴방, 오는 1월 5일(금), 6일(토)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