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에도 꽃이 핀다’ 장동윤이 그토록 부르짖는 ‘두식이’가 이주명일까.

ENA 수목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연출 김진우, 극본 원유정,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에이스토리) 측은 26일, 김백두(장동윤 분)와 조석희(이주승 분)의 비밀 대화에 불꽃 눈빛을 보내는 오유경(이주명 분)의 모습을 공개해 궁금증을 높인다. 무슨 잘못이라도 한 마냥 화들짝 놀라 ‘동공 지진’을 일으키는 김백두의 모습이 웃음을 더한다.

지난 방송에서 김백두는 ‘오유경=두식’ 감별에 나섰다. 김백두는 한눈에 ‘두식’이를 알아봤지만, 그를 아는 모두가 ‘두식’이는 개성(?) 넘치게 생겨서 딱 보면 못 알아볼 수가 없다면서 고개를 내저었다. 그러나 너무나도 ‘두식’스러운 위로법에 오유경이 두식임을 확신한 김백두. 답을 재촉하는 그에게 오유경이 어떤 대답을 내놓을지 기대가 쏠린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은 ‘그날’ 이후 미묘하게 달라진 김백두, 오유경이 담겨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비밀 대화라도 나누는 것인지 머리를 맞댄 김백두, 조석희의 표정이 사뭇 진지하다. 그 광경을 멀리서 지켜보는 오유경의 날카로운 눈빛도 포착됐다. 갑자기 나타난 오유경의 모습에 화들짝 놀란 김백두는 무언가 억울한 표정이다.

추궁하는 눈빛에 폭풍 해명을 시도하는 김백두, 꼬리를 한껏 내리고 오유경의 옷소매를 살짝 잡아끄는 ‘댕댕美’가 웃프면서도 사랑스럽다. 눈 하나 깜빡하지 않는 오유경과 이마를 부여잡고 고통을 호소하는 김백두의 대비 역시 웃음을 더한다. 과연 거산군청 씨름장 대화 이후 김백두, 오유경에게 어떤 변화가 생겼을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제작진은 “이번 주 3, 4회 방송에서 김백두와 오유경의 관계에 변화가 생긴다. 김백두 씨름 인생이 걸린 또 다른 선택지가 찾아올 것”이라면서 “오유경이 어떤 변화를 일으킬지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ENA 수목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 3회는 내일(27일) 밤 9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