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XG(엑스지)가 아름다운 하모니로 겨울을 노래한다.

8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의 특별한 시즌송 ‘WINTER WITHOUT YOU’(윈터 위드아웃 유)가 발매됐다.

‘WINTER WITHOUT YOU’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떨어진 인연을 그리워하는 애틋한 감정을 담은 R&B(알앤비) 곡이다. 앞서 MV 티저에서 부모님의 영상 메시지를 받고 감동으로 가득 찬 XG의 모습이 공개된 만큼, XG 자신들의 이야기이기도 한 신곡으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번 곡에서는 기존의 강렬한 XG 스타일과 상반되는 감성적인 반전 매력을 엿볼 수 있다. XG 멤버 7명의 목소리가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며 글로벌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겨울을 안겨주고 있다.

최근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SHOOTING STAR’(슈팅 스타)에 이어, 미국 음악지 RollingStone(롤링스톤)이 발표한 ‘The 100 Best Songs of 2023’에서 77위를 기록, ELLE Magazine(엘르 매거진)의 ‘The Best Song of 2023’, TIDAL(타이달)의 ‘Best Songs of 2023’, Spotify의 ‘Best Pop Song of 2023’에 랭크된 ‘LEFT RIGHT’(레프트 라이트)까지 XG는 글로벌로부터 음악적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첫 시즌송 ‘WITER WITHOUT YOU’ 역시 XGALX의 대표이자 총괄 프로듀서 JAKOPS(SIMON)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오후 6시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와 함께 벅찬 감정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보이며 또 하나의 새로운 감각의 음악을 선보인다.

한편, XG의 신곡 ‘WINTER WITHOUT YOU’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날 오후 6시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