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노현희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발언을 한 것을 두고 일각에서 '애도 강요'라는 지적이 일자 사과했다.

2일 노현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달린 한 누리꾼의 댓글에 "제가 하필 사고를 당한, 숨도 못 쉬고 죽어가고 있는 분들이 있는 상황에 쾌락을 좇으며 파티장에서 즐기는 사진을 올린 것을 발견한 죄"라는 답글을 남겼다.

이어 "자기의 삶만 소중히 여기고 아픔에 하나도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화도 나고 혹시 제 글을 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권고 사항을 올린 글이 이렇게 민폐를 끼치게 되었다. 노여움 푸시라"고 사과했다.

노현희는 또 "거듭 말씀드리지만 개인 공간에 올리지 말라 한 적 없다"며 "사람이 죽어가는 아픔을 모르는 체하는 게 속상해 제 개인적인 마음을 적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앞서 노현희는 1일 "애도 기간만큼이라도 놀러 다니고 예쁜 척 사진 찍고 자랑질하는 사진들 올리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며 "젊은 생명들, 아까운 청춘들이 피지도 못하고 세상을 등졌습니다"라며 이태원 압사 참사 희생자를 애도하는 글을 올렸다.

노현희는 "자기 일 아니라고 아무렇지 않은 듯, 나만 아니면 된다는? 각각 약속된 일정 미팅 모임 등 당연히 소화해야 될 일들이겠지만 이런 상황에 굳이 놀러 가 찍은 사진들, 파티복 입고 술 마시고 즐기며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을 올리고 싶을까요. 사진과 영상들이 추천으로 SNS에 올라오니 어쩔 수 없이 보게 되지만 불편함을 감출 수 없습니다"라고 밝혔다.

노현희는 또한 "애도 기간만큼이라도 자숙을 하시면 어떨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함께 슬퍼하고, 함께 아파하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고 당시의 사진과 영상들 올리는 것도 자중해주심 어떨까요. 유족들과 지인들 사고 트라우마 있는 모든 분들이 그것을 볼 때마다 마음이 어떨지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라고 자신만의 소신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