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음악 K-POP
전소미, 브랜드 평판 여자 가수 1위...여성 원톱 인기!

가수 전소미가 여성 아티스트로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지난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전소미는 가수 브랜드 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전소미는 브랜드 평판 TOP5 중 유일한 여성 아티스트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내며 더욱 눈길을 끌었다.

전소미의 놀라운 파급력은 지난 2일 발매한 '덤덤(DUMB DUMB)'의 국내외 차트에서도 입증됐다.

'덤덤(DUMB DUMB)'은 발매와 동시에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K팝 여성 아티스트로는 매우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또 전소미는 약 2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 K팝 여성 아티스트를 대표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전소미를 향한 관심은 뜨겁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인 멜론과 벅스에서는 발매 3주가 지난 현재까지도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전소미는 컴백 일주일만에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폭발적인 파급력과 화제성을 다시금 증명해보였다.

고은주 기자  webmaster@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