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방송 예능
‘뽕숭아학당’ 임영웅, 뽕로벌 상식 퀴즈에서 뇌섹남 면모 뿜뿜
방송 캡처

‘뽕숭아학당:인생학교’ TOP6 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가 하루 만에 6개국 투어를 즐기는 ‘수뽕투어’로 수요일 밤 안방을 들썩였다.

지난 14일 방송된 TV CHOSUN ‘뽕숭아학당: 인생학교’ 59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9.9%를 기록, 분당 최고 시청률은 11%까지 치솟으며 수요 예능 1인자의 위엄을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TOP6가 네팔, 덴마크, 라오스, 베트남, 중국, 태국, 파리의 문화를 체험하는 ‘수뽕투어’로 승부욕을 폭발시키며 웃음과 짠내를 선사했다.

‘수뽕투어’에 앞서 진행된 ‘뽕로벌 상식 퀴즈’ 대결에서 이찬원은 기상천외한 오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반면 임영웅은 어려운 정답도 척척 맞히는 뇌섹남 면모로 모두를 감탄케 했다. 하지만 이내 이찬원이 아프리카 마사이족의 인사법을 맞히면서 구멍 이미지를 만회한 데 이어, 김희재가 연속 정답 행진으로 다크호스에 등극했다. 문제를 맞힌 만큼 뽕딱지를 얻은 멤버들은 안산 ‘다문화 거리’로 이동, 간단한 게임을 통해 팀을 나눠 본격적인 미식 여행을 시작했다.

네팔 음식점을 찾아간 영탁-붐쌤 팀은 외국인 사장님이 따라 부르는 노래를 듣고 제목과 가수를 맞히는 ‘음악 퀴즈’ 미션을 전달받았다. 첫 번째 문제 에스파 ‘Next Level’부터 고전을 겪었지만 결국 박빙의 승부로 이어졌고 2대 2 동점으로 연장전에 돌입했다. 그리고 마침내 영탁이 태진아 ‘미안 미안해’를 맞혀 네팔 음식을 얻어냈다. 같은 시각, 베트남 음식점에 간 이찬원-장민호 팀은 3X3 빙고판 위에 상대방의 메인요리가 놓여있을 것 같은 번호를 추측하는 ‘심리 빙고 대결’을 펼쳤다. 처음부터 교묘한 심리전으로 이찬원을 당황하게 만든 장민호는 1라운드 메인요리 쌀국수부터 2라운드 월남쌈&짜조, 3라운드 해산물 볶음밥까지 완승을 거둬 베트남 음식 만찬을 즐겼다. 그 사이 중국 음식점을 방문한 임영웅-김희재 팀은 서로 번갈아 가며 음식을 쌓고 3초를 버티는 ‘쌓기 대결’을 벌였다. 김희재는 1라운드 고추장 감자 조림, 2라운드 꿔바로우 대결에서 쉽지 않은 위치와 모양에도 척척 음식을 쌓아가며 연승을 했지만, 3라운드 가상두부 쌓기 대결에서 임영웅이 막판 역전승을 거두면서 아쉽게 승리를 내주었다.

미식 여행을 끝낸 멤버들은 멜론팀-망고팀으로 나뉘어 액티비티 체험에 나섰다. 먼저 임영웅과 영탁은 갯벌에 합류한 정동원과 멜론맛 팀을 결성, 덴마크 국기가 꽂힌 서해안 갯벌에서 ‘바지락 입 벌리기’ 미션을 수행했다. 바지락을 캔 뒤 화로에 올려 입이 열릴 때까지 부채질하고 제한시간 내에 입이 열리면 성공하는 대결. 1라운드에서는 모두가 실패했지만, 2라운드에서는 정동원이 조개 세 개의 입을 열면서 앞서갔고, 영탁이 막판 스퍼트로 쫓아갔다. 마침내 정동원과 영탁이 제한시간 내 동시에 조개의 입을 모두 열면서 공동 1등을 이뤘지만, 정동원이 강제로 조개 입을 열었던 모습이 발각되면서 폭소를 유발, 영탁이 단독 1등을 차지했다.

라오스 국기가 꽂혀있는 미션지에 도착한 망고 팀 이찬원-장민호-김희재는 컵에 담긴 물을 지키며 아이스크림이 녹기 전 미니지프코스를 완주하면 성공하는 미션에 도전했다. 출발 전부터 물을 쏟기 시작한 세 사람은 흔들다리와 진흙길 등 극악 코스에서도 쉴 새 없이 물폭탄을 맞으며 웃음을 안겼다. 모두 아이스크림이 녹기 전 도착했지만, 물의 양이 아슬아슬하게 더 많았던 장민호가 1등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태국 송끄란 축제를 방문한 TOP6는 ‘뽕끄란 물총 축제’를 개최해 치열한 물총 싸움을 펼쳤다. 후방 공격을 이어가던 영탁은 김희재의 맹공으로 결국 항복을 외쳤고, 정동원은 장민호와 동맹을 맺었지만 3초 만에 배신, 분노한 장민호에게 총공세를 당하면서 탈락했다. 이찬원에게 기습 공격을 당한 임영웅과 김희재가 공조를 이뤄 복수에 나섰지만, 마지막까지 승부욕을 끌어올린 이찬원은 결국 임영웅의 항복을 이끌어냈다. 그러나 김희재가 인정사정없는 물총 공격으로 장민호에 이어 이찬원까지 무너뜨리면서 최종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어 TOP6는 ‘수뽕투어’ 마지막 여행지 ‘파리’로 향한 가운데 붐쌤은 TOP6와 인연이 있는 친구, 동료들과 함께하는 ‘뽕면가왕’ 시절인연 특별 무대를 소개했고, TOP6는 가장 먼저 무대에 선 ‘원조 제이팍’을 추리하는 모습으로 다음 편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안산 다문화 거리 처음 알게 됐는데 정말 해외여행 분위기 나네요!! 다음 여행지는 안산으로!ㅎㅎ” “갯벌 미션 너무 신박하다ㅋㅋㅋ 셋 다 너무 귀염뽀짝해!!” “미니지프는 너무 신나 보이고 보기만 해도 즐겁네요ㅎㅎ” “역시 못 말리는 TOP6 승부욕!! 이렇게 치열한 물총대결 처음 봐요ㅋㅋ 너무 웃어서 광대 아파!” “뽕면가왕 너무 궁금해! 누구지?! 다음 주까지 어떻게 기다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TV CHOSUN ‘뽕숭아학당: 인생 학교’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고은주 기자  webmaster@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