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캡처

KBS ‘오케이 광자매’ 전혜빈과 김경남이 간호하며 서로를 향한 애정이 무르익는 가운데, 김경남이 아버지 이병준에게 상처받은 속마음을 토로했다.

지난 22일(토)에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극본 문영남/연출 이진서/제작 초록뱀 미디어, 팬엔터테인먼트) 19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부 23.2% 2부 27.7%를 기록하며 이날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굳건히 지키는 명실공히 ‘주말극 최강자’의 면모를 입증했다.

극중 이광식(전혜빈)은 초보운전임에도 아파하는 한예슬(김경남)을 태운 채 트럭을 몰고 내달렸다. 고통을 참던 한예슬은 결국 정신을 잃었고, 이광식은 119를 불러 가까스로 병원으로 옮겼다. 맹장 수술을 끝낸 후 정신을 차린 한예슬은 밤새 자신의 곁을 지킨 이광식에게 미안해하면서도 감동받았던 상태. “좀만 늦었음 복막염으로 큰일 날 뻔했대요. 진짜 무슨 정신에 운전했는지 몰라”라고 원망 아닌 원망을 쏟는 이광식에게 한예슬은 “나 죽을까봐 걱정했어요?”라고 물었고, 이광식은 “나 죽을까봐요. 면허 따고 운전 처음했단 말이에요”라면서 웃어보였다.

이후 한예슬이 밭에 던져버린 양복 케이스를 본 한돌세(이병준)은 한예슬에게 전화를 걸었다가 병원에서 수술했다는 말에 놀라 뛰어왔다. 한예슬은 계속 퉁퉁거렸지만 한돌세는 병수발을 한다며 간이침대에 눕더니 넌지시 “양복을 왜 버리고 간겨?”라고 물었다. 대꾸하지 않던 한예슬은 우연히 한돌세의 전화 통화를 들었다는 말과 함께 “내가 아무리 발버둥 쳐도 1번은 그 새끼구나”라며 “이럴 거면 뭐하러 낳아 그 새끼 하나만 낳지. 날 낳은 아버지한테 이런 마음 들 때마다 얼마나 힘든지 알아요?”라며 눈물을 글썽거렸고, 한돌세는 못 참겠다는 듯 밖으로 나가버렸다.

그런 가운데 한예슬은 자신이 괜찮은지 보러온 이광식과 병원 마당을 나란히 걸으며 기분 좋아했고, “나 맨날 아프면 좋겠다. 하루에 몇 번씩 보고”라며 설렘을 드러냈다. 밤이 되어 다시 찾아온 이광식에게 한예슬은 아버지와 다툰 이야기를 전하며 “나한텐 맨날 이거 사 달라 저거 사 달라, 전화 한 통이면 무슨 일 있어도 달려갔는데. 형한텐 아무것도 필요 없다. 너만 잘살면 된다...”라고 형과 차별하는 아버지에 대해 털어놓으며 울컥했다. 이어 한예슬은 다독이는 이광식에게 “차라리 변명이라도 해주길 바랬는데”라며 “안보고 살려구요. 왜 이렇게 점점 쩨쩨해지고 쪼잔해지는지 모르겠어요”라며 눈물을 떨궜고, 이광식은 “쩨쩨하고 쪼잔한 거 아니에요. 나부터도 분하고 약 오를 거 같아요”라고 안쓰러움을 드러냈다.

한예슬은 “형은 자랑스러운 아들이었고 나는 미운오리새끼였어요. 성질도 아버지 딱 빼닮았다는데 그래서 더 싫은가봐요”라며 상처받은 속내를 모조리 토해냈고, 이광식이 아버지의 여자에 대해 언급하자 한예슬은 엄마의 맘고생을 전하며 “두 여자 동시에 힘들게 한 나쁜 남자죠”라며 괴로워했다. 심지어 한예슬은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에도 한돌세에게 다른 여자가 있어서는 절대 안 되는 이유가 있다고 전해 한예슬이 한돌세와 오봉자(이보희)와의 관계를 알게 된 후 벌어질 후폭풍을 예고했다.

그런가 하면 이철수(윤주상)와 광자매는 소소한 삼겹살 파티를 가지며 화해의 물꼬를 텄다. 광남(홍은희)-광식-광태(고원희)가 이철수에게 상추쌈을 싸주며 맘을 열자, 이철수도 미안하다며 사과했던 것. “아이구 살다보니 이런 날이 오는구나”라며 이철수와 광자매가 훈훈함을 드리우던 순간, 갑자기 변사채(고건한)-변공채(김민호)가 들이닥쳐 이광태를 나직이 불렀던 상태. 이내 이광태가 사채를 썼음을 알게 된 이철수가 빗자루를 들고 이광태를 쫓는 ‘대환장 엔딩’이 펼쳐지면서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을 폭발시켰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예슬의 불쌍하고 상처받은 마음은 오직 광식이만이 치료할 수 있을 듯! 두 사람 오래오래 행복하길!”, “오늘도 마지막엔 웃음 터져서 배꼽 잡느라 혼났습니다! 내일도 기대해~”, “감질나게 조금씩 다가가지 말고 이광식 한예슬 어서 진도 팍팍 나갔으면 좋겠다”, “광자매는 배우 모두 연기력이 찐인듯! 볼수록 눈 못 떼고 빠져드네요” 등 소감을 쏟아냈다.

한편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20회는 23일(오늘) 저녁 7시 55분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오케이 광자매’ 방송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