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BS

SBS ‘모범택시’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택시히어로’ 이제훈과 ‘끝판 빌런’ 차지연의 처절한 엔드게임이 예고돼 긴장감을 폭등 시킨다. 

시청률과 화제성을 독식하며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는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연출 박준우/극본 이지현/제작 스튜디오S, 그룹에이트) 측은 22일(토), 데스매치에 나선 이제훈(김도기 역)의 ‘피땀도기 등판’ 스틸을 공개해 14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지난 방송에서는 숨겨둔 발톱을 드러낸 ‘끝판 빌런’ 백성미(차지연 분)가 사설 감옥에 수감돼있던 죄수들을 자신의 편으로 포섭,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에 복수할 것을 종용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백성미는 장대표(김의성 분)와 최주임(장혁진 분)을 인질로 삼고 최민(서한결 분)과 조종근(송덕호 분)이 안고은(표예진 분)과 강마리아(조인 분)를 납치하는가 하면 ‘유데이터 전략기획실’의 이실장(김재영 분)이 백성미의 부하들과 손잡고 김도기에게 역복수를 감행하는 등 숨 쉴 틈없이 휘몰아치는 전개가 시청자들의 두 눈을 사로잡았다. 과연 김도기가 백성미와 빌런 크루를 처단할 수 있을지 어느 때보다 궁금증이 치솟은 상황. 

이와 관련 공개된 스틸에서 이제훈은 수십 명에 달하는 거구의 장정들을 혈혈단신으로 맞붙는 고군분투를 펼치고 있어 시선을 압도한다. 법으로는 처단할 수 없는 가해자들을 응징하는 사적 복수 대행 서비스 업체와 그들의 파트너로 활약해왔지만 끝내 서로에게 칼을 겨누며 갈등을 폭발시키는 모습으로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끝장전을 예감하게 한다. 

이어진 스틸에서는 화가 머리끝까지 오른 이제훈이 차지연의 목에 칼을 겨누며 위협을 가하고 있어 시선이 집중된다. 이제훈의 살기 어린 눈빛에서 그의 분노지수가 최고치를 찍었다는 걸 엿보게 한다. 한편 차지연은 공포감을 느끼면서도 결코 지지 않는 매서운 눈초리를 드리우고 있어 보는 이의 숨을 멎게 한다. 

모든 것을 건 이제훈과 차지연의 데스매치가 절정에 이르는 가운데 과연 이제훈이 악랄함의 끝판을 보여주는 차지연의 마수에서 무지개 다크히어로즈를 구할 수 있을지, 마지막까지 휘몰아칠 폭풍을 예고한다. 

한편 '모범택시' 작가가 교체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17일 '모범택시' 측은 "작가와 연출 간에 작품 방향성에 대한 견해 차이로 상호 합의 하에 오상호 작가가 하차하고 이지현 작가가 잔여 회차를 집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지현 작가는 몇부작 남지 않았던 지난 14일 11회부터(총 16부작) 집필을 맡은 것으로 밝혀졌다.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오늘(22일) 밤 10시에 14회가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