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여성 2인조 메탈 유닛 「BABYMETAL」이 9일, 공식 사이트에서 19, 20일에 도쿄의 니혼 부도칸에서 실시하는 「10 BABYMETAL BUDOKAN」의 개연 시간을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7일에 수도권의 1도 3현을 대상으로 한 긴급사태 선언이 재발령된 것을 받아 「현실에 비추어, 멤버를 포함해 신중하게 논의를 거듭해 왔습니다만, 공연 내용을 일부 변경해, 정부가 권고하는 가이드 라인을 준수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 개장•개연시간을 각각 30분 앞당기고 행사시간을 오후 8시까지로 하는 중단요청에 대응하며, 또 환불에도 응한다고 한다.

'귀여움'과 '메탈'의 융합이 화제를 모으며 해외를 중심으로 인기가 폭발한 BABYMETAL은 지난해 결성 10주년을 맞아 섣달 그믐날 NHK 홍백가합전에도 첫 출전하여 큰 화제를 모았다 .BABYMETAL이 부도칸에서 원맨 라이브를 실시하는 것은,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연소 기록을 수립한 14년 3월 이래이며, 단독 10 공연은 동유닛에 있어서 첫 시도가 된다.

부도칸에서는, STU48가 15일에 개연 시간 변경으로 유관객 공연을 실시. 싱어송라이터인 호테이 토모야스(布袋寅泰 58)는 30, 31일의 공연을 유관객으로부터 관중 전송과 라이브 뷰잉에 의한 개최로 변경한다고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