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011년에 탄생한 HKT48가 올해로 9주년을 맞이하면서 지난 11월 2일에 오픈한 전용 극장에서 「HKT48 극장 9주년 전야제」로서, 토크와 노래가 있는 6시간이 넘는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날의 특별 공연에서는 지난해를 뛰어넘는 최다 45곡을 선보여 공연장은 뜨겁게 달아올랐고, 활동 휴지중의 나가노 미야비가 전좌로 복귀하는 등, 눈물과 웃음이 어우러지며  9주년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1기생들

멤버 총출연에 의한 「9주년 기념 특별 공연」은, 첫 앞좌석에서부터 스타트. 금년 4월 3일부터 활동을 중지하고 있던 연구생 나가노 미야비가 써프라이즈로 스테이지에 등장하여 팬들의 박수에 맞이하면서 「로맨스 숨바꼭질」을 퍼포먼스 했다. 다시 막이 오르자, 팀H의 공연곡 'RESET'로 본편이 시작. 이어서 팀KIV는 '교복의 싹', 팀TⅡ는 '손을 잡으며', 연구생은 '뇌속 파라다이스'를 선보였다.

각 팀의 공연 악곡을 팬들 앞에서 선보이는 것은 올해 2개월 만이며, 모두의 MC에서는 나가노를 멤버 전원이 「미야비 어서오세요!」라고 맞이하는 씬도. 팀H 캡틴 마츠오카 나츠미(松岡菜摘)가 「오늘은 49명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습니다!」라고 인사하자, 한층 더 큰 박수가 일어나면서 극장안은 따뜻한 분위기에 싸였다.

이어 다양한 유닛곡과 공연 악곡, 싱글곡을 선보이면서 12월 1일(화)에 개최되는 「AKB48 그룹 가창력 No.1 결정전」의 결승 진출을 결정한 아키요시 유카(秋吉優花 예선 1위), 사카모토 에리나 (坂本愛玲菜) 그리고 토요나가 아키 (豊永阿紀)의 3명은, 아카펠라로부터 시작되는 「청춘의 출구」에서 압도적인 가창력을 피로했다.

마츠오카 나츠미츠가 인솔하는 비주얼 유닛 「Chou」(슈)와 팀KIV 캡틴 모토무라 미유이가 인솔하는 댄스 유닛 「Litcharm」은 4월 22일 발매의 「3-2」의 커플링곡을 첫 퍼포먼스. 그외에도 다양한 악곡들이  펼쳐지면서 긴 공연 시간이 지루할 틈도 없이 지나갔다.

 9주년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곡은 <HKT48>. 10년차를 향한 힘을 느낄 수 있는 힘찬 퍼포먼스로 한껏 고조된 채 이날의 9주년 기념 특별공연은 막을 내렸다.

©Mercu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