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주식회사 STU가 운영하는 회원제 커뮤니티 사이트 「세토우치 라이브러리」가 10월 28일에 히로시마 시내의 상업 시설인 히로시마 마리나 홉에서, 멤버 이시다 치호와 시나노 소라하가 커뮤니티 회원과의 공동 기획으로 오리지널 불꽃축제 "세토라브 불꽃축제~치호와 소라하와~"를 실시했다.

이번에 개최된 불꽃놀이 대회 '세토라브 불꽃놀이' ~치호와 소라하와 여러분과~」는, 「세토우치 라이브러리」내의 프로젝트로서 이시다 치호와 시나노 소라하가 커뮤니티 회원과 함께, 불꽃 제작의 내용으로부터 이벤트 구성까지를 함께 기획해 온 것이다.

불꽃놀이꾼으로부터 불꽃놀이에 대해 배우는 스터디 모임이나 이벤트 기획 회의등을 온라인상에서 거듭하면서, STU48 멤버와 커뮤니티 회원이 협력하면서, 처음부터 손수 만들어 개최에 이르렀다.

대회 당일 불꽃 관람은 커뮤니티 회원만 한정으로 소셜 디스턴스를 배려한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비회원들에게는 온라인 전달을 실시했다.

관람회장에서는 응원봉을 사용한 불꽃놀이 카운트다운 등으로 분위기가 고조되었고, 또 STU48의 악곡에 맞추어 쏘아 올리는 불꽃을 멤버 이시다 치호와 시나노 소라하가 해설 중계하면서, 커뮤니티 회원의 소원을 붙인 약 300발의 불꽃을 히로시마의 밤하늘에 쏘아 올렸다.

불꽃놀이 다음날은, 쏘아 올린 불꽃 구슬의 파편을 주워 중량을 겨루는 「청소 배틀 대결」을 실시. 커뮤니티 회원은, 이시다 치호와 시나노 소라하의 2팀으로 나뉘어, 즐겁게 청소 활동을 실시했다.

[Photo(C)STU]

<회원제 커뮤니티 사이트> 세토우치 라이브러리

코로나화의 상황에서, 멤버가 「흥미가 있는 것」 「챌린지」하고 싶은 것을 커뮤니티 회원과 함께 지식 탐구로서 체험이나 지식을 배우면서, 세토우치 에리어의 활성이나 공헌으로 연결되는 프로젝트의 기획 실시를 목적으로 온라인 살롱(커뮤니티 사이트)을 개설.
<사이트 URL>https://live.line.me/channels/52/upcoming/15116003
<공식 SNS> https://twitter.com/stu48lib

STU48은 향후 커뮤니티를 통해 개인, 기업, 행정 등의 이벤트나 행사 등의 불꽃 기획이나 제작에 있어서 프로데서스와 서포트 활동도 정력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