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노기자카 46 시라이시 마이(28)의 졸업 콘서트 「NOGIZAKA 46 Mai Shiraishi Graduation Concert~Always beside you~」가 28일, 무관객 라이브 전달로 거행되었다.

노기자카46 첫 잡지 전속 모델, 누적 발행 부수 50만부를 돌파한 「여성에게도 지지를 받는 사진집」의 신조류를 만드는 등, 그룹의 개척자적 존재이자 절대적 에이스로서 그룹을 이끈 공로자 "마이얀"은 초반부터 감회가 복받쳐 굵은 눈물을 흘리며, 몇번이나 노기자카 사랑을 입에 올리면서 9년간의 아이돌 인생에 종지부를 찍었다. 향후는 여배우 및 모델을 중심으로, 폭넓게 탤런트 활동을 실시한다.

지난 1월 7일에 졸업을 발표하고 나서 9개월. 본래는 5월 5,6,7일의 도쿄돔 3 days로 졸업 예정이었지만,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연기되어, 5개월이 넘어 마침내 졸업일을 맞이했다.

전달 미디어의 하나 「Rakuten TV」가 액세스 집중 때문에 개연 시간이 30분 늦어지는 전달 라이브의 과제를 남기면서도, 첫 번째 곡은 자신의 첫 솔로곡 「오프쇼어 걸」(15th 싱글 「맨발로 Summer」수록곡)로 막을 열었다.

시라이시는 1기생 9명이 함께 부른 「잃고 싶지 않아서」에서 가창중부터 눈물. 간주에서 이쿠타가 "9년간 쭉 함께 있었기 때문에 매우 외롭지만, 우리는 「가지마」라고는 말할 수 없어서, 드디어 마이얀을 배웅할 수 있다는 기쁨이 있을까? 마이얀, 너무 좋아요"라며 오랫동안 졸업 시기가 늦었던 시라이시를 배려하며 뜨거운 포옹을 나눴다.

9명이 손을 잡고, 둥근 원을 그리며 노래를 끝내자, 시라이시는 「잠깐만 기다려 주세요, 화장지 주시겠습니까?」라며 눈물샘 붕괴. 등을 돌리고 눈물을 닦았지만, 「30초만 기다려」라면서 메이크업을 고치는 시간이 필요했다. 

그러자 캡틴 아키모토 마나츠는 「꽤 초반인데?」라고 새기면서, 스스로도 휴지로 눈물을 훔치자 「이 곡은 리허설부터 잘 안됐어요」라고 울다가 웃었다.

동기와의 듀엣도 볼거리 중 하나. 그 중에서도, 하이라이트가 된 것은, 이쿠타를 붉은 피아노 앞에 에스코트 해 노래한 계기. 이쿠타의 반주로 눈을 적셔가면서 열창한 시라이시는 「악보에요, 메세지가 써 있습니다」라고 눈물의 내력을 설명. 악보 한 귀퉁이에 "짐작으로 만들어줘서 고마워요. 마이얀이 웃어주는 것이 무엇보다의 기쁨이었습니다. 소중한 사람. 쭉 좋아해▽"(▽=하트)이라고 쓰여진 메세지가 비추어졌다.

클라이맥스는 자신이 센터를 맡아 일본 레코드 대상 2연패를 장식한 「싱크로니시티」, 이글거리는 불꽃을 등에 업고 사이토 아스카와의 공동 센터로 「 인플루언서」로 이어졌고, 「사요나라 의미」에서는 번갈아 멤버를 껴안으며 눈물이 멈추지 않았다.

시라이시는 졸업 스피치를 통해서 「9년간 노기자카 46에 있고, 몹시 즐거웠고, 노기자카 46에 들어와서 다행이다」라고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합니다. 오늘까지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역시 노기자카는 최고구나 라고, 오늘까지 9년간 생각했습니다. 많은 추억으로 가득합니다. 약 9년간 응원해 준 여러분, 정말로 감사합니다」라면서 눈물을 참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