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2019년 요미우리 자이언츠 공수의 핵심으로 19년간 활약해온 아베 신노스케가 현역에서 물러났다.

아베는 당초, 1년 더 현역을 연장할 생각이었지만, 자신의 상상 이상으로 쿄진군이나 아베의 장래를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던 하라 감독의 권유를 받아 은퇴를 결의한다. 그리고 그 해 일본 시리즈에서 자이언츠가 소프트뱅크에 패한 직후 아베의 2군 감독 취임이 발표된다.

그런 아베 신노스케에게 있어서 첫 저서 되는 것이 이 책 "아베 신노스케의 야구도"이다.

본서는, 아베 2군 감독의 출신교, 야스다 학원 고등학교의 선배이며, 현역 시절에는 1군 전략 코치로서 지도를 받아 자이언츠의 리그 3연패와 아베의 타봉 부활에 공헌한 은사, 하시카미 히데키와의 공저이다.

현역을 물러나, 2군 감독으로서 후진 육성에 힘쓰고, 현재는 급성 충수염으로 휴양을 피할 수 없게 된 모토키 다이스케 1군 헤드 코치를 대신하여, 하라 감독의 지휘 아래에서 헤드코치 대행을 맡고 있는 아베에게 있어서, 항상 이겨야 하는 거인 군단은 어떻게 비치는 것인가? 야구계에서 손꼽히는 명참모라고 불리는 하시카미는 후배의 성장을 어떻게 보아 왔을까?등, 두 사람이 펼치는 야구론의 캐치볼은 자이언츠 팬은 물론, 전 프로야구 팬 필견이다.

[타이틀] 아베 신노스케의 야구도 (阿部慎之助の野球道)
[저자] 아베 신노스케/하시카미 히데키
[발매일] 2020년 9월 30일(수)부터 일본 전국 순차 출시
[정가] 본체 1,600엔+세금
[판형/사양] 사륙판 소프트 커버
[발매] 주식회사 도쿠마 서점 (徳間書店)

[상품 URL]
https://www.tokuma.jp/book/b531812.html
https://www.amazon.co.jp/dp/419865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