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STU48이 9월 2일 히로시마현 내에서, 이 날 발매 싱글 「생각나는 사랑을 하자 (思い出せる恋をしよう)」 발매 기념 온라인 이벤트 「STU48 전원 집합! 5th 싱글 발매 기념 여름 노래 가합전 SP」를 LINE LIVE로 전달했다.

이번 이벤트는, 1기생, 드래프트 3기생 팀과 2기 연구생 팀으로 나누어져 「가합전 형식」으로 라이브를 개최. 라스트에서는 동곡의 1기생, 드래프트 3기생 가창 ver.과 2기 연구생 가창 ver.을 피로했다. 아울러 이 날의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1위가 발표되자 멤버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한 가운데, 캡틴 이마무라 미츠키(20)는 "매우 놀랐습니다. 팬들과 만날 수 없는 기간이 지속되고 있지만 계속 응원해 주셔서 그게 이렇게 결과가 나와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 라스트에서는, 이번 싱글 초회 한정반에 봉입되는 스페셜 선물 시책으로서 다음번 싱글의 커플링 유닛 멤버 7명을 결정하는 투표 기획이, 써프라이즈 발표되었다. 선택된 7명은, 세토내의 매력을 전국에 넓힐 수 있도록 "홍보 정예 부대"로서 유닛이 결성되어 도쿄 이케부쿠로의 라이브 하우스 「Club Mixa」에서의 정기 공연이나, STU48 오피셜 숍 아키하바라점에서의 PR 활동등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Photo(C)STU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