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코분샤에서 간행된 신서 「오키나와에서 빈곤이 없어지지 않는 진짜 이유」(저·히구치 코타로우)가 현지 오키나와를 시작으로 일본 전국에서 화제가 되면서 벌써 5번째의 중판이 결정되었다. 8월 17일(월) 완성된 5,000부 증쇄로 5쇄가 되면서, 누계 25,000부.

오키나와의 근본 원인을 따지는 여행은 일본의 근본 원인을 따지는 여행이며, 일본인 우리 자신을 바라보는 여행이다. 오키나와에는 수수께끼가 많다. 압도적인 호경기가 계속 되는 가운데, 왜, 돌출 빈곤 사회일까. 「오키나와 사람은 상냥하다」라고 모두가 입을 모으지만, 왜, 자살율이나 집단 괴롭힘, 교원의 우울 문제는 다른 지역을 압도하고 있는 것일까. 누구도 할 수 없었던 접근으로 오키나와 사회의 진실에 다가선다. 「오키나와 문제」를 추궁하는 것은 일본의 문제를 추궁하는 것이며, 그것은, 일본인 우리 자신의 문제를 추궁하는 것이다--.「코로나 이후의 세계」의 본연의 자세를 묻는, 선열의 문제작이다.

[저자 소개]
히구치 코타로우 (樋口耕太郎)
1965년생, 이와테현 모리오카시 출신. '89년, 쓰쿠바대학 비교문화학류 졸업, 노무라 증권 입사. '93년 미국 노무라 증권.' 97년 뉴욕대학교 경영학 석사과정 수료. 2001년, 부동산 트레이딩 회사 레이섬 리서치로 이적해 금융 사업을 통괄. '04년, 오키나와의 산마리나 호텔을 취득해, 사랑을 경영이념으로 하는 독특한 수법으로 재생 .06년, 사업 재생을 전업으로 하는 트리니티 설립, 대표이사 사장(현임). 2012년, 오키나와 대학 인문학부 국제 커뮤니케이션 학과 준교수(현임). 내각부·오키나와현 주최 「금융 인재육성 강좌」강사. 오키나와 경제동우회 상임간사. 이 책이 첫 저서이다.  

[서적 상세]
서명 : '오키나와에서 빈곤이 없어지지 않는 진짜 이유 (沖縄から貧困がなくならない本当の理由)'
저자:히구치 코타로우 (樋口耕太郎)
발매: 코분샤 (光文社)
발매일: 2020년 6월 17일
정가: 본체 900엔+세
판형: 신서판 소프트 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