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케야키자카 46의 첫 다큐멘터리 필름 '우리의 거짓과 진실 (僕たちの嘘と真実) Documentary of 케야키자카 46'이 당초 예정되었던 60관 규모에서 100관 규모로 확대하여 9월 4일 개봉하기로 결정되면서 새로운 예고편이 YouTube에 공개되었다.

당초 지난 4월 3일 개봉을 예정하고 있었지만,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의 영향으로 공개 연기되었던 본작. 연기 결정 후에 활동 자숙을 피할 수 없게 되었던 멤버들의 리모트 취재의 모습, 그룹의 개명과 리스타트가 발표된 7월의 무관객 전달 라이브 「KEYAKIZA46 Live Online, but with YOU!」의 백 스테이지의 모습, 무관객 라이브로부터 몇일 후에 심경을 말하는 멤버들의 영상등을 더해, 5년간의 집대성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가 완성되었다. YouTube에서 공개된 새로운 예고편에는, 무관객 라이브 영상이나 캡틴 스가이 유카에 의한 개명 발표의 순간등이 포착되고 있으며, 개봉일 결정에 따라 멤버들의 생사진이 첨부된 무비치케 카드가 8월 14일 전국 상영극장에서 발매된다고 발표되었다.

타카하시 히데키 감독의 코멘트

"케야키자카 46이 이른바 일반적인 아이돌 이미지에는 들어맞지 않는 그룹이었기 때문에 이 영화도 지금까지의 아이돌 다큐멘터리와는 다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것이 좋았는지 그렇지 않은지는 보시는 여러분께서 결정하실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비판이 있으면 감독에게, 칭찬은 멤버 여러분에게, 부탁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