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배우 타카오카 소우스케(38)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갱신하며 배우업을 은퇴하는 것을 보고했다.

타카오카는 「자랑스럽기도 하고, 험하기도 한, 배우라는 길로부터, 오늘 부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라면서, 그 이유를 「체력은 있지만, 기력의 한계. 모든 것을 다 소진했습니다. 배우니까 좋잖아라는 말을 진지하게 받아 들이지 못하고, 기대의 말씀으로 듣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저에게는 부담스러웠을 뿐이었습니다. 스스로 훌륭하다고 생각한 적은 지금까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자랑할 재능도 없습니다」라고 적었다.

타카오카는 전날부터 카운트다운과 같이 숫자가 표기된 화상을 투고. 2일 오후에는 "17세부터 배우로서 작품 만들기에 몰두했는데 38세인 지금 배우 인생에 더 이상 여한이 없다고 느낍니다"라며 이번 결단을 누구와도 상의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타카오카는 99년 TV 아사히 계열의 드라마 「천국의 키스」로 데뷔, 그 후 영화 「배틀 루아루」, 「박치기!」, 「ROOKIES 루키즈」등에 출연. 2007년에는 여배우 미야자키 아오이와 결혼했지만, 2011년에 타카오카가 트위터로 한국 드라마등을 많이 방송하는 후지TV의 자세에 의문을 던지는 것으로 소동이 되어, 그 후, 이혼. 2018년에는 일반 여성과의 재혼을 발표, 벌써 두 아이의 아버지라는 사실도 보고했다. 최근에는 금년 정월의 TBS계 「장모와 딸의 브루스 2020년 근하신년 스페셜」에도 출연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