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한류 퍼블리셔 Kpopmap(케이팝맵)이 “시티팝 샛별” 유키카(YUKIKA)와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팝맵은 8월3일부터 8월7일까지, 가수 유키카의 첫 정규앨범, ‘서울여자’의 발매를 기념해 해외 팬들의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MV 퀴즈” 이벤트를 개시, 코로나로 인해 직접 만날 수 없는 팬들에게 재미있게 즐기면서도 “팬 심”을 증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앨범 동명의 타이틀 곡, ‘서울여자’의 뮤직비디오 중심으로 출제된 퀴즈를 만점으로 푼 팬들 중 총 5명을 추첨, 유키카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서울여자’ 앨범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 ‘서울여자’는 지난해 7월 발매한 싱글 ‘좋아하고 있어요’ 이후 1년 만에 공개하는 신보임과 동시에 K-POP 가수로 정식 데뷔한 후 유키카가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다. 꿈을 찾아 한국으로 건너온 유키카의 자전적인 내용을 담은 총 13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더 나아가, 22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지난 21일 발매된 유키카의 첫 번째 정규앨범 ‘서울여자(Soul Lady)’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필리핀, 페루,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등 총 8개국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영문 한류 퍼블리셔로 많은 해외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Kpopmap은 앞으로 해외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을 통해 한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