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요네즈 켄시가 8월 5일에 5th 앨범 "STRAY SHEEP"을 릴리즈한다.

전작 'BOOTLEG'는 CD 누계 출하량 60만장을 돌파, '제10회 CD 샵 대상 2018'에서 대상, '제60회 빛남!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는 최우수 앨범상을 수상하는 등 수많은 쾌거를 달성. 그런 걸작의 발매로부터 약 2년반만의 뉴 앨범 "STRAY SHEEP"에는, TBS 계열 금요 드라마 "언내추럴"의 주제가이자 자신 최대의 히트곡이 된 "Lemon", TBS 계열 일요극장 "노사이드 게임"의 주제가로 럭비 월드컵의 분위기에도 일조한 "말과 사슴", 키즈 송으로서 절대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Foorin "파프리카"의 셀프 커버, 그리고 근일 방송 개시되는 TBS 계열 금요 드라마 "MIU404"의 주제가 "감전"등 기존 발표곡 6곡에 신곡 9곡을 추가해 합계 15곡이 수록된다. 재킷 아트워크의 일러스트는 이번에도 요네츠가 직접 그렸다.

상품 형태는 열쇠 고리가 봉입된 스페셜 박스 사양의 "지킴이반", 아트북에 Blu-ray 혹은 DVD가 부속되는 "아트북반" 2종, CD 온리의 통상반까지 총 합계 4종류. 아트북은 96페이지로, 영상 디스크의 수록 내용은 추후 발표된다.

타워 레코드, TSUTAYARECORDS, HMV, Amazon.co.jp, 라쿠텐북스, 그 외 응원 점포에서 "STRAY SHEEP"의 구입자 특전이 준비되는 일도 결정. "STRAY SHEEP"의 예약 접수는 오늘 6월 5일에 각지에서 스타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