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상영작 & 특별한 토크와 함께 기획전 시작!

발렌타인 데이인 14일부터 18일까지 아트나인에서 개최될 ‘2020재팬무비페스티벌 – 지금,그녀들의 영화가 궁금하다’가 2월 14일(금)부터 아트나인에서 개최된다. ‘2020재팬무비페스티벌 – 지금,그녀들의 영화가 궁금하다’는 일본 영화계의 여성 영화인들을 조명하는 기획전으로, 일본 영화계를 지켜 온 여성 작가, 여성 감독, 여성 배우, 여성 영화인에 집중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토크와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관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여성 서사를 다룬 감독들의 작품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기획전은 일본 영화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작가, 감독, 배우, 여성 영화인을 조명하며 현재 일본 영화계를 보여주고자 한다. 일본 영화계를 이끌 'NEW 제너레이션 - 차세대 여성 감독전'을 시작으로 독보적인 장르를 가진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 특별전', 다양한 작품 세계를 선보이는 여성주의 작가의 작품을 영화화 한 '가쿠다 미쓰요 작가 특별전',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독보적인 일본 배우 '우리가 만났던, 만나지 못한 키키 키린'의 상영작을 공개해 관객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기획전이 내일 14일(금)부터 시작된다. SNS에 공개된 상영작에 예비 관객들은 "키키 키린이라니, 너무 보고싶었어요!", "오기가미 나오코 예매 완료!!", "여성의 눈으로 보는 세상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니!" "여명은 저번 부국제에서 보지 못했는데 감사해요" 등의 반응으로 기획전에 대한 기대를 드러내고 있다.

여기에 관객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까지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오는 15일 영화 <굿 스트라이프스> 상영 종료 후 소데 유키코 감독과 이화정 영화 저널리스트가 함께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으로 처음 내한하는 소데 유키코 감독은 <굿 스트라이프스>에서 아름다운 영상미로 연인이 가질 수 있는 감정들을 담아내며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등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쉽게 만나볼 수 없는 감독을 만날 수 있어 관객들의 기대는 커지고 있다.

또한 개그우먼 허안나와 백은하 배우연구소 소장이 함께하는 영화 <사랑이 뭘까>토크가 준비되어 있다. 2월 17일(월) 19시 30분 영화 <사랑이 뭘까> 상영 후 두 게스트가 함께 연애에 대한 주제로 토크를 이어갈 예정이다. '코리안 프리미어'로 상영되는 영화 <사랑이 뭘까>는 영화 <불량가족, 행복의 맛>으로 한국 관객들과 만났던 키시이 유키노 배우의 주연작이자 한국에 이미 많은 팬을 보유한 가쿠다 미쓰요 작가의 작품을 영화화 한 것이다. 작가 특유의 감성을 살린 이번 작품은 사랑에 있어 감춰진 우리 본연의 모습을 끄집어내는 묘한 매력이 있는 작품으로 사랑의 의미와 연애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작품이다. 이번 토크에서 국내 최고의 배우 전문가 백은하 소장과 '숨은 배우 덕후' 개그우먼 허안나의 재치 있고 깊은 이야기를 펼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토크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획전에는 다양한 굿즈가 함께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기획전의 공식 굿즈는 자석, L홀더와 에코백이다. 상영작 속 인물들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아기자기하면서 '소장가치'가 있는 굿즈로 실물을 공개하며 더욱 더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20재팬무비페스티벌-지금, 그녀들의 영화가 궁금하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까지 준비했는데, 토크 행사에 함께하는 관객에게 이번 기획전의 공식 굿즈인 에코백을 증정하며, 일반 상영작을 관람하는 관객들에게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와 예매 이벤트, N차 관람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이번 기획전은 더욱 풍성하다. 쉽게 볼 수 없는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다양한 이벤트까지 준비해 더욱 풍성해진 기획전은 개최를 앞두고 예비 관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토크와 이벤트까지 더해져 더욱 알찬 ‘2020재팬무비페스티벌 - 지금,그녀들의 영화가 궁금하다’는 내일인 2월 14일(금)부터 2월 18일(화)까지 아트나인에서 개최되며 온라인 예매는 메가박스, 맥스무비, YES24 등 예매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상영작 리스트

섹션

제목

원제

감독

제작연도

러닝타임

NEW

제너레이션

차세대

여성감독전

굿 스트라이프스

グッド・ストライプス

소데 유키코

2014

119

여명

夜明け

히로세나나코

2018

113

21세기 소녀

21世紀の女の子

야마토유키 외

2018

117

오기가미나오코감독특별전

요시노 이발관

バ-バ-吉野

오기가미 나오코

2004

95

카모메 식당

かもめ食堂

오기가미 나오코

2006

102

안경

めがね

오기가미 나오코

2007

106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

レンタネコ

오기가미 나오코

2012

110

그들이 진심으로 엮을 때

彼らが本気で編むときは、

오기가미 나오코

2017

127

가쿠다미쓰요 작가 특별전

8일째 매미

八日目の蝉

나루시마이즈루

2011

147

종이 달

紙の月

요시다 다이하치

2014

126

사랑이 뭘까

愛がなんだ

이마이즈미리키야

2018

124

우리가 만났던,만나지 못한

키키키린

어느 가족

万引き家族

고레에다히로카즈

2018

121

일일시호일

日日是好日

오모리 타츠시

2018

100

모리의 정원

モリのいる場所

오키타슈이치

2018

99

INFORMATION

제목               2020재팬무비페스티벌 – 지금,그녀들의 영화가 궁금하다

주최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엣나인필름

후원               아트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