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영화 전문, 시바타 잇세이 감독 작품!

2012년 연재를 시작하여 현재 도서 누계 발행 부수 250만 부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원작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한 <학교생활!>은 어느 날 갑자기 좀비로 변한 친구들의 공격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학교에서 함께 생활하는 ‘학교생활부’ 4인방의 피 튀기는 사투를 그린 좀비 공포.

영화는 <리얼 술래잡기>, <휴대폰 남자친구> 등 액션, 공포 장르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시바타 잇세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학교 내 교실 장식, 자전거 방범 등록 인감 등 화면에 비치는 세세한 부분의 연출을 완성해 더 리얼한 공포를 선사한다. ‘학교생활부’ 활동을 하게 되는 4명의 여고생에는 화제의 오디션 프로그램 ‘라스트 아이돌’로 데뷔한 멤버들이 첫 주연을 맡아 활약했다.

양갈래 머리를 한 채 들고 다니는 삽으로 ‘학교생활부’ 멤버를 지켜주는 ‘쿠루미’역은 아베 나나미가, 꼼꼼한 성격으로 멤버들을 챙겨주는 ‘유리’역은 마지마 와카나가 맡았다. 밝고 활기찬 성격으로 모두에게 에너지를 주는 ‘유키’역에는 나카츠키 미도리가, 까칠한 듯 똑 부러지는 성격의 막내 ‘미키’역은 키요하라 리오가 맡았다. 그리고 개성 넘치는 ‘학교생활부’ 아이들의 고문이자 보건 선생님 ‘메구미’ 은 모델 겸 배우 오노 노노카가 맡아 사건이 일어나기 전의 일상부터 사건 이후의 공포스런 분위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학교생활부’의 멤버들의 모습이 차례로 보이며 중간중간 “친구도, 선배도, 어제까지는 모두 인간이었다”는 카피가 나오며 사건의 전말을 궁금하게 한다. 이후 텅 빈 교실에서 환하게 웃는 ‘유키’의 모습 뒤로 붉어진 커튼이 휘날리고 나동그라진 책상과 의자들이 보이는 한편, 친구들을 공격하는 좀비들의 모습이 등장하며 학교에 벌어진 사건의 전말이 공개되어 충격을 불러일으킨다. 무차별적인 좀비의 공격과 포위로부터 살아남기 위한 ‘학교생활부’ 멤버들의 사투가 이어져 예고편만으로도 영화 팬들의 긴장감을 높인다.

공개된 보도스틸에는 함께 학교에서 웃고 떠들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평범한 여고생들의 모습이 담긴 장면과 갑자기 변해버린 상황으로 힘들어하는 주인공들의 모습들을 엿 볼 수 있다.

특히 아수라장이 된 교실 한가운데 서서 웃고 있는 ‘학교생활부’의 멤버 ‘유키’와 ‘유키’를 안은 채 울고 있는 ‘유리’, 아무도 없는 복도에서 잔뜩 긴장한 ‘쿠루미’까지. 어느 날 찾아온 재앙으로부터 ‘학교생활부’ 4인방은 살아남을 수 있을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행복하기만 할 것 같았던 학교에서 펼쳐지는 생존을 위한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좀비 공포 <학교생활!>은 오는 1월 16일 개봉한다.

[기본정보]

제       목 : 학교생활!

원       제 : がっこうぐらし!

영       제 : School-Live!

감       독 : 시바타 잇세이

출       연 : 아베 나나미, 나카츠키 미도리, 마지마 와카나, 키요하라 리오

장       르 : 공포, 미스터리

원       작 : 카이호 노리미츠 『학교생활!』

수 입 / 배급 : ㈜엔케이컨텐츠

공 동 제 공 : ㈜에스피오엔터테인먼트코리아

등       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 닝 타 임 : 102분

개       봉 : 2020년 1월 16일

[시놉시스]

학교의 일상은 너무나도 즐겁고 화목하다.

단, 좀비만 없다면!

학교에서 함께 자고, 요리하고, 수업도 함께 듣는 ‘학교생활부’!

화목한 학교에서 미스터리한 일이 발생하고 통제 불능 상태가 된다.

‘학교생활부’ 4인방은 아비규환이 된 학교에서 서로를 지키며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찾아가는데…

좀비가 가득한 학교에서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사투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