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011년에 탄생한 HKT48은 올해로 8주년. 25일에 8주년 전야제 콘서트(하카타자)를 마치고 26일 공연 거점인 후쿠오카시 텐진의 소라리아 스테이지 내 니시테츠 홀에서 특별 공연을 개최하여 팬들과 HKT48의 8주년을 축하했다.

멤버 총출연으로 구성된 "8주년 특별 기념 공연"은 팀H의 "청춘걸즈"로 시작. 이어서 팀KIV는 "시어터의 여신", 팀TII는 "차임은 LOVE SONG', 연구생들은 '뇌내 파라다이스'를 퍼포먼스. 

공연 중반에서는 다양한 유닛곡과 공연 음악 30곡을 선보였다. "비주얼 유닛" Chou의 멤버이기도 한 신지나 유이, 쿠리하라 사에, 야마시타에 미리는 『 유혹의 가터 』에서 섹시한 퍼포먼스를 『 동급생 』에서는 아키요시 유카를 비롯한 가창력으로 정평있는 멤버들이 촉촉하게 노래를 했고 특히 2013년에 상연하던 『 하카타 레전드 』 공연에서 선보였던 『고라도 눈물 』은 당시의 유닛 멤버 마츠오카 나츠미와 모리야스 마도카의 "여름 창문"이 등장하여 큰 환성이 일어났다.

성대한 앙코르에 휩싸이면서 5기생이 등장하여 『 빨간 우산 』을 생기발랄하게 퍼포먼스하였고 마지막은 1기생들의 『 눈물 서프라이즈!』로 8주년을 축하했다.

팀 H 캡틴 마츠오카 나츠미는 "투어나 하카타자나 이번 8주년을 통해서, 여러분이 웃는 얼굴로 돌아와준다는 것이 저는 매우 기뻐서. 언제까지나 여러분이 즐겁고 우리 자신들도 즐겁고, 그런 멋진 그룹이 될 수 있도록 9년째를 향하여 모두 달려가고 싶습니다!"라며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8주년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곡은 『 HKT48』. 모든 앨범에서 9년 만의 파워를 느끼는 듯한 힘찬 퍼포먼스가 이어졌던 대축제로 8주년 특별 기념 공연은 막을 내렸다.

본 공연 및 전야제 등을 담은 DVD & Blu-ray는 2020년 봄에 발매 예정 (다음 달 초 예약 접수 시작 예정).

[Photo(C)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