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10월 14일 『 Rakuten Fashion Week TOKYO 2020 Spring/Summer』의 첫날이 막을 열리면서 YOSHIKI가 만든 패션 브랜드 "YOSHIKIMONO 2020 S/S COLLECTION"이 화려한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컬렉션에서는 31의 신작을 발표. 레이저에 의한 빛의 연출과 함께 차례 차례로 아름다운 신작 기모노가 즐비하게 등장했으며, 쇼의 피날레에서는 바람에 날리는 타개를 입은 모델이 화려하게 춤추면서 런웨이에 등장. 대량의 장미의 꽃잎이 회장에 쏟아지는 압권의 스테이지로, 패션계의 일대 이벤트의 오프닝을 수놓았다.

이번 3년 만에 3번째가 된 새 컬렉션에서는,"진격의 거인"의 애니메이션이 크게 그려진 옷과 2011년에 스탠 리와 함께 제작된 YOSHIKI의 모델 마벨 코믹 "Blood Red Dragon"이 전면에 쓰인 옷이 등장. 해외로부터도 큰 주목을 받는 YOSHIKIMONO만이 가능한 작품에 주목이 집중되었다.

트래디셔널한 기모노 외에도 「기모노」의 테두리를 넘은, 드레스풍 어렌지의 "드레스 키모노"나, 메탈릭한 레이스를 사용한 요염한 기모노, 또 세계적으로도 주목이 높아지는 "서스테이너빌리티"를 고려한 기모노가 피로되어, 기모노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것 같은 참신한 작품들이 이어졌다.

톱 모델인 Yumi Lambert, 후쿠시 리나를 비롯한 국경을 넘는 각국에서 모인 총 31명의 모델들과 회장에 울려 퍼지는 쇼 뮤직.

그리고 스테이지에서 매료된 것은, X JAPAN의 곡과는 완전히 다른, 마치 영국의 매시브 어택을 방불케 하는 전위적인 사운드와 YOSHIKI의 표현인 "정"과 "동"의 세계관에 끌려든 관객들은 모두가 놀라는 기색이 역력했다.

니나가와 미카, 키리야 카즈아키, 칸다 우노, 사와지리 에리카, 우노 미아야코(AAA)외에도, 백스트리트 보이즈의 Howie Dorough가 일본에 오는 등, 많은 저명 VIP로 화려한 객석에도 주목이 모였다.

컬렉션이 끝난 뒤, 진격의 거인의 옷을 착용한 후쿠 리나, 마벨, 코믹의 옷을 착용한 Naomi 그리고 Yumi Lambert, Alena의 4명의 모델들과 함께 사진 촬영 시간에 등단한 요시키는  「무엇을 생각하게 만드는 쇼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라고 한 다음, 일절 화학물을 사용하지 않은 서비스 네비리티를 의식한 기모노의 제작 등을 되돌아 보았다.

마지막에는 "이번 애니메이션을 사용한 기모노 작품은 도전이었다. 록이든 클래식이든, 어떤 자극을 가지고 돌아가 주었으면 한다. 항상 기모노 산업을 넓히고 싶었고, 오늘은 나도 감격한 쇼가 되었다. 아직 패션업계에서는 풋내기이지만, 여러분에게 어드바이스를 주면서, 앞으로도 도전해 나가고 싶다"라고 전체적인 소감을 밝혔다.

"YOSHIKIMONO 2020 S/S COLLECTION"
일시:2019년 10월 14일 (월) 13:30~
회장:시부야 히카리에 9층 히카리에 홀 A

"Rakuten Fashion Week TOKYO 2020 S/S" 개요
www.https://rakutenfashionweektokyo.com/
회기:2019년 10월 14일(월)~10월 22일(화)
회장:시부야 히카리에 오모테산도 힐즈. 그 외 각 회장
내용: 패션쇼, 설치, 영상발표.
주최: 일반 사단법인 일본패션위크추진기구(JFWO).

Yoshikimono Official site:http://www.yoshikimono.com
YOSHIKI Official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yoshikiofficial/
YOSHIKI Official Site:http://www.yoshik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