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AKB48과 STU48의 첫 합동 악수회가 인텍스 오사카에서 개최되었다. 이 2그룹이 합동으로 악수회를 실시하는 것은 처음이며 2그룹 합계 57명이 참가했다.

57명의 전 멤버가 총출동한 오프닝 액트에서는 STU48 보컬 선발의 오카다 나나 등 3명이 『 푸른 레몬 』을 촉촉하게 노래한 뒤 Overture의 BGM을 배경으로 전 멤버가 등장하고 AKB48의 무카이치 미온, STU48의 타키노 유미코의 더블 센터로 STU48 음악 『 꿈력 』부터 스타트하여 AKB48의 『 플라잉 겟 』 『 큰소리 다이아몬드 』으로 이어졌다.

이어진 유닛 코너에서는 각 그룹의 다양한 유닛들이 등장하여 회장을 달구었으며, 그 후에는 STU48 블록으로 옮긴 뒤 최초의 전원 음악 『 출항 』, 3rd 싱글에서 모두 선발 악곡이 된 『 좋아하는 사람 』을 선보였다.

곡 중에 활동 정지중이던 STU48의 야부시타 카에데가 인사차 등단하여 "오늘은 복귀한 이후 오래간만의 큰 무대라서 너무 긴장하고 있는데, 오늘 여러분을 만날 것을 너무 너무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렇게스테이지에 서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라고 인사했다.

이어 AKB48과 STU48의 캡틴을 겸임하고 있는 오카다 나나는 "그리고 사실은 여기서 제가 소식이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니터에 주목해 주십시오! 어서!"라는 권유와 함께 영상이 펼쳐지면서 『 STU48 첫 전국 투어 개최 결정!』이 깜짝 발표됐다. 뜻밖의 기쁜 소식에 STU48 멤버들이 만면의 웃음으로 기쁨을 나눴다.

STU48에 이어 AKB48도 드디어 9/18(수) 선보이는 최신곡 『 사스테나 부루 』 『 지와루 DAYS』을 선보이며 오구리 유이는 "다음 곡은 회의장에 들어가기 전에 배포된 수건을 쓰고 뜨거웠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곡 모두 뛰어 주세요!"라는 구호와 함께 출연 멤버 전원이 무대를 나와서 팬들과 함께 수건을 돌리면서 『 비행기 구름 』을 선보이며 라이브 파트는 종료.

라이브 종료 후의 포위 취재에서는 9/18(수)에 선보이는 AKB48의 신곡 『 사스테나 부루 』에 관해서 무카이치 미온이 "AKB 같은 왕도 아이돌 송으로 가사도 안무도 원점 회귀 테마가 되어 있는데, AKB다움을 다시 여러분에게 돌려드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라고 소개했다.

『 STU4 8첫 전국 투어 』에 관해서 오카다 나나는 "모든 멤버의 반응을 봤을 때 굉장히 기뻐했고 저도 기뻤습니다. 마침 제 자신의 생일에 투어 첫날을 맞이하게 되는 것에 그것도 인연이라고 생각하고, 굉장히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이야기하자 타키노 유미코는 "이번, 홋카이도나 미야기 등 세토내에서 먼 곳에 가게되니까 (평소에는) 아무래도 세토내가 멀다고 하는 분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발길을 옮겨서 세토내의 좋음과 우리의 장점을 전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각각 첫 전국 투어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는 AKB48과 STU48 멤버가 혼합된 이날만의 인력 구성으로 악수회가 실시됐다.

ⒸAKS
ⒸS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