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8⽉ 8⽇(⽊) AKB48 팀 8 "TOYOTA presents AKB48 팀 8 전국적 아~47의 멋진 거리에, 〈 오사카부 공연은 에잇의 날! 그랜 큐브 축제! 2019〉"를 오사카 국제 회의장 그랑 큐브 오사카에서 개최했다.

창당 5주년을 맞아 올해로 6회차가 되는 "에이트의 날".

나가노 세리카 (오사카부 대표)의 구호로 시작된 아침 공연 "OG 집결축제"에는 졸업 멤버들이 대집결하여 현역 멤버와 OG 멤버로 스테이지를 북돋웠다.

오구리 유이 (도쿄도 대표)의 의기투합 다짐과 함께 아침 공연은 막을 내렸고, 이어진 낮 공연은 지역 축제라는 제목으로 현역 멤버가 6개 지역으로 나뉘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그리고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밤 공연의 첫 퍼포먼스는 나가노 세리카를 센터로 AKB48의 최신 곡 『 Sustainable (サステナブル) 』(9 ⽉ 18⽇ 발매)로 스타트.

유니트 축제라는 타이틀의 이날 마지막 공연에서는 멤버 자신이 희망한 유닛의 타이틀곡을 차례 차례로 피로하였다.

요코야마 유이 팬이었다는 미야자토 리라(오키나와현 대표)는 동경했던 "파도타기 빙수 (波乗りかき氷)"를 여름 분위기에 어울리게 선보였고, 사카구치 나기사(홋카이도 대표)는 "멋진 일면에 매료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피로 전부터 어필하고 있던 것처럼, 오구리 유이등과 쿨하게 "눈물의 표면 장력"을 피로했다.

팀 8의 활동 테마 송이기도 한 『 47의 멋진 거리에 』에서는 회장이 떠나갈 듯한 팬들의 환호과 멤버들의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며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했으며, 성대한 앙코르를 맞이하여 '애송이 서포트'와 '벌집 댄스"라는 팀 8 의 곡을 전 멤버가 함께 피로했다.

이날 에이트의 마지막 순회를 끝내는 음악은 전국적으로 TV 방영중인 도요타 렌터카 TV 광고에서 나오는 '좋아해 좋아해 좋아해"로 힘차게 막을 내렸다. 

이곡은 9월 18일에 발매되는 56th SG 『 Sustainable (サステナブル)』의 커플링으로 수록된다. 

Ⓒ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