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8월 2일부터 오다이바, 칭하이 주변에서 "TOKYO IDOL FESTIVAL 2019(TIF2019)"가 개최.

첫날인 8월 2일 18시 00분부터 AKB48 팀 8이 Zepp DiverCity(Tokyo) "HOT STAGE"에서 퍼포먼스를 보이고자 여름 분위기 물씬나는 "Birth"의 악곡 의상으로 등장했다. 

MC에서 "오늘 세트 리스트는 팀 8곡 대행진으로 여러분 요란해 집시다!"라고 말하듯 서두부터 "47의 멋진 거리"에서 대축제.

이 곡은 이벤트나 라이브에서는 피날레 혹은 끝맺음 무드를 조성할 때 사용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TIF2019에서는 서두부터 "47가"로 압도적인 열기를 과시했다. 이어서 '교복의 날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다시 토크 타임.

TIF2019의 전국 선발 라이브 특별 후원사에 취임하고 있는 AKB48 팀 8. "금년은 예년 이상으로 저희들의 스테이지에 신경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인사. 

"애송이 서포트" "인사부터 시작하자"를 선보인 뒤에는 시타오 미우가 마이크를 잡고 "여기서부터는 달아오를 곡을 3곡 이어 갑니다! 오늘 제일 흥분된다고 생각하니까, 분위기 고조시켜 갑니다!"라고 소리치자 회장도 히트 업. "꿈에 대한 루트" "사춘기의 아드레날린" 그리고 "벌집 댄스"의 3곡이 연이어졌다.

특히 '벌집댄스 (蜂の巣ダンス)'에서는 원래 센터이던 요코야마 유이 (横山結衣)가 뮤지컬 참여 관계로 불참하면서 시타오 미우가 센터로 등장하여 멋진 퍼포먼스를 펼쳐 보였다.

시타오 미우는 "벌집 댄스"에서 센터로서의 존재감이 두드러졌으며, 나긋나긋한 댄스와 상당히 체력을 요구하는 퍼포먼스임에도 불구하고 피로감을 일절 보이지 않으며 웃는 얼굴과 하드하고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로 회장을 매료했다. 그리고 마지막은 팀8의 신곡 "좋아해 좋아해 좋아해 (好きだ 好きだ 好きだ)"를 피로.

오오타 나오가 신곡 피로 전에 "토요타 렌터카의 CM의 악곡으로 익숙합니다. 곡중에 하트가 많이 숨겨져 있으니, 부디 주목해 주세요. 여러분, 흥분합시다!"라고 팬들을 부추기자 회장으로부터도 큰 성원이 쏟아졌다. 

마지막으로는 오구리 유이가 카와하라 미사키 (川原美咲)에게 "TIF에 처음 출연한 소감이 어때요?"라고 묻자 카와하라는 "TIF에 출연하는 것이 꿈이었는데 오늘 꿈이 이루어졌다!!"라고 외치며 기쁨을 폭발했다.

[Photo(C)Toshiki Aoyama]

-참여 멤버-

坂口渚沙(北海道)佐藤朱(宮城県)岡部麟(茨城県)清水麻璃亜(群馬県)髙橋彩音(埼玉県)吉川七瀬(千葉県)小栗有以(東京都)歌田初夏(愛知県)永野芹佳(大阪府)太田奈緒(京都府)大西桃香(奈良県)濵咲友菜(滋賀県)/下尾みう(山口県)/行天優莉奈(香川県)/川原美咲(佐賀県)/倉野尾成美(熊本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