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현재, 첫 일본 전국 솔로 아레나 투어 『 TAEMIN ARENA TOUR 2019~X™~』를 개최 중인 태민(SHINee)의 신곡 『 Famous』의 뮤직 비디오가 27일(토) 0:00에 YouTube에서 프리미어 공개되었다.

이번 신곡은 일본에서 3장째인 미니 앨범 『 FAMOUS』에 수록되는 리드곡으로서 한번 들으면 귀에서 떠나지 않는 중독성 있는 댄스 비트곡이다.

현재 진행 중인 투어에서도 그 퍼포먼스는 선보이지 않았으며 타이틀만 발표되어 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된 가운데 이번에 뮤직비디오를 통해 처음 공개돼 전모가 드러났다.

뮤직 비디오 촬영은 현재 개최 중인 아레나 투어 "TAEMIN ARENA TOUR 2019~X™~"의 오사카 성 홀 공연과 니혼 부도칸 공연 사이에 한국에서 2일간 진행되었으며 촬영 직전까지 춤의 최종 확인을 무용수와 일본에서 했고 촬영 전날에도 스튜디오에서 꼼꼼하게 무용수들과 리허설을 하고 촬영 본선을 밟았다.

Famous 에 관해 태민 본인은 "팝적인 요소가 매우 많은 곡으로 베이스라인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아주 리드미컬한 곡입니다만, 그 리듬을 자연스럽게 반영시켰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사는 이중성을 지니고 있어 답답한 저 자신 무대에 서는 아티스트로서의 태민의 내면과 외면을 통해 그 갈등이 표현되고 있습니다."

『 Famous』 뮤직 비디오의 풀 버젼이 YouTube에서 프리미어 공개되면서 동시에 주요 디지털 서비스에서도 『 Famous』의 선행 전송이 시작되었다.

한편 첫 일본 전국 솔로 아레나 투어 『 TAEMIN ARENA TOUR 2019~X™~』가 종반을 향하는 가운데 태민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도쿄 무사시노의 숲 종합 스포츠 플라자 메인 아레나에서 추가 공연 파이널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