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골머리를 썩는 것 중 하나가 짐 문제이다. 가벼운 몸으로 여행을 즐기기 위해 이용하는 것이 역 또는 길거리에 있는 코인라커다. 하지만 “겨우 찾았더니 빈 곳이 없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사람도 많을 터. 

이번에는 흔히 들을 수 있는 그런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코인라커 이용 상황 서비스를 소개한다.

 

사진 : 일본 관광청

#코인라커 콩셰르쥬

주식회사 메트로코마스가 제공하는, 도쿄메트로 역 구내 코인라커 이용 상황을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코인라커 콩셰르쥬’가 2019년 3월 29일부터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 서비스는 전용 웹사이트(https://metro.akilocker.biz/index.html?lgId=tokyometro&lang=5@)를 통해 역 구내 코인라커 이용 상황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게다가 무료(통신료 제외)로 이용할 수 있다.

5개 언어(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한국어, 일본어)로 확인할 수 있어 해외에서 온 여행객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라커 콩셰르쥬를 이용할 수 있는 역은?

라커 콩셰르쥬 서비스를 도입한 역은 아래와 같다. 

시부야 역 / 오모테산도 역 / 우에노 역 / 타메이케산노우 역 / 롯폰기 역 / 히가시긴자 역 / 오테마치 역 / 메이지진구마에(하라주쿠) 역 / 유라쿠쵸 역 / 도요스 역 / 이케부쿠로 역 / 신주쿠 역 / 신주쿠산초메 역

# 서비스 이용 방법

사진 : 도쿄메트로

①【메뉴 화면】에서 코인라커를 이용할 역을 선택한다. 언어는 아무 때나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선택할 수 있다.

사진 : 도쿄메트로

②【역 구내도 화면】에 코인라커의 위치와 이용 상황이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또한 코인라커는 사이즈 별로 검색할 수 있다.

사진 : 도쿄메트로

③역 구내도 화면에서 희망하는 라커를 선택하면 【개별 정보 화면】이 나타난다. 이를 통해서 더욱 자세한 이용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인라커 이용 상황 사이트(https://metro.akilocker.biz/index.html?lgId=tokyometro)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