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시간을 달리는 소녀>로 일본 애니메이션의 서정적인 감성과 빛나는 청춘을 그려낸 제작사 매드하우스의 신작 <너의 목소리>가 기적 같은 여름이 시작된 바닷마을의 감성 가득한 풍경 스틸을 최초 공개했다. 

<너의 목소리>는 말에는 영혼이 담겨있다고 믿는 16살 소녀, 나기사가 우연히 발견한 라디오 부스에서 속마음을 털어놓고, 익명의 누군가에게 편지를 받으면서 기적 같은 여름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이다. 

이는 입 밖으로 뱉은 말에는 정령이 깃들어 좋은 말은 희망으로, 나쁜 말은 화가 되어 돌아온다는 일본의 ‘고토다마’ 신앙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로 말은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동시에 기적을 만들기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개된 풍경 스틸에는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바닷마을이 아름답게 담겨있어 영화의 영상미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번째 스틸에는 전차가 다니는 아담한 바닷마을의 풍경이 담겨져 있다. 이 스틸 왼편에 위치한 건물은 까페 아쿠아마린으로, 하교 중 비를 피하기 위해 이 까페에 들어온 나기사가 라디오 부스를 발견하며 아이들의 여름 이야기가 시작된다. 두번째 스틸은 서퍼들이 있는 바다로 영화의 배경이 되는 마을의 한적한 분위기와 여유로운 사람들을 보여준다. 

다음 스틸에는 아코 절이 묘사되어 있다. 이 절은 나기사가 마음 속에 있는 말을 하고 싶을 때면 찾는 곳으로, 나기사는 이 절에 있는 ‘장수의 종’을 친 후 그 종에 들어가 속 마음을 털어놓는다. 다섯번째 스틸은 아쿠아마린 까페의 라디오 부스로 ‘ON AIR’ 조명에 불이 켜진 것은 방송이 진행 중임을 암시한다. 마지막 스틸은 마을을 가로질러 자전거를 타는 나기사의 뒷모습이 그려져 있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동시에 청량한 마을의 풍경에 시선을 집중시킨다.

<너의 목소리>의 감독 이토 나오유키는 재패니제이션의 선두 감독으로 한국의 관객들에게도 익숙한 <원피스>를 비롯한 도에이 프로덕션의 주요 작품의 에피소드를 담당했다. 2015년, 제작사 매드하우스로 이직하여 TV 시리즈 <오버로드>를 연출, <너의 목소리>는 <오버로드> 이후 연출한 극장 개봉 영화로 이전의 영화와는 상반된 감성을 어떻게 담아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너의 목소리>는 5월 23일 개봉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 너의 목소리(원제: Your Voice-Kimikoe)

수입/배급 : ㈜영화사 진진

감독 : 이토 나오유키

주연 : 카타히라 미나, 미모리 스즈코, 타나카 유키

장르 : 애니메이션, 드라마, 성장

상영시간 : 94분

개봉일 : 2019년 5월 23일

페이스북: 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jinjin_pictures

트위터: @jinjin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