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 (셔누.원호.기현.민혁.형원.주헌.아이엠)가 일본에서 세 번째 골드디스크에 전격 선정됐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가 지난달 27일 발표한 일본 싱글 'Shoot Out'(슛 아웃)으로 통산 세 번째 ‘골드 디스크를 획득했다"고 12일 전했다.

일본 레코드협회의 선정 아래 현지 싱글 누계 출하 수가 10만 장 이상 판매된 싱글에만 주어지는 특별한 인증인 ‘골드 디스크’를 획득한 해당 싱글은 지난달 27일 발표한 싱글로, 한국에서 발표했던 정규 2집의 첫 번째 파트 'TAKE.1 ARE YOU THERE?'(아 유 데어?)의 수록 타이틀곡 'Shoot Out'의 일본어 버전이다.

이를 통해 몬스타엑스는 지난해 발표한 일본 싱글 'SPOTLIGHT'(스포트라이트)와 'LIVIN 'IT UP'(리빙 잇 업)으로 두 번의 ‘골드 디스크’를 획득한 데 이어 세 번째로 ‘골드 디스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골드 디스크’ 3월 부문에 오른 몬스타엑스는 해당 싱글을 발매한 지 5일 만에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알려져 더욱 뜻깊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싱글인 'Shoot Out'은 ‘골드 디스크’ 선정에 앞서 발매와 동시에 현지 유명 음반사인 타워레코드 1위와 일본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 오리콘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고, 이어 주간 차트 역시 각각 1위와 2위에 오른 바 있어 현지에서 불어오는 뛰어난 글로벌 파워를 방증하고 있다.

앞서 몬스타엑스는 지난 2017년 데뷔 싱글 'HERO'(히어로)로 타워레코드 1위를 차지한 이래 앨범마다 현지 차트 정상에 오르며 높은 화제를 불러일으켜왔다. 현지 데뷔 해에는 일본 최대 음악 축제이자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석하는 페스티벌 '섬머소닉 2017'(SUMMER SONIC 2017)에 한국 아이돌 그룹 대표로 참가해 일본 내 높은 인기의 저력을 뽐냈고, 각 도시를 잇는 라이브 투어 공연을 잇따라 매진시키는 등 꾸준히 현지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새 싱글 'Shoot Out'로 ‘골드 디스크’에 선정되며 또 한번 눈길을 끈 몬스타엑스는 최근 정규 2집 두 번째 파트 'TAKE.2 WE ARE HERE'(위 아 히어)와 타이틀곡 'Alligator'(엘리게이터)로 성공적인 국내 활동을 마치고 전세계 18개 도시를 아우르는 월드투어 <WE ARE HERE>를 시작한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월드투어의 첫 시작인 <2019 MONSTA X WORLD TOUR 'WE ARE HERE' IN SEOUL>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