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을 맞아 일본영화상영회는 ‘반려동물, 그리고 우리’ 특집을 마련했다. 

고대로부터 인간과 함께 해온 반려동물들. 그들과 인간인 우리는 어떤 관계를 형성하고 살아왔으며, 우리 인간은 그들에게 어떤 존재이고, 또 그들은 우리에게 어떤 존재인가?

우리 인간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주고 때로는 자신의 목숨까지 바쳐가며 생명도 구해주는 반려동물들. 반려동물 유기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그들과 우리의 관계를 다시 한 번 들여다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신년 일본영화상영회는 온 가족이 함께 따뜻하게 볼 수 있는 ‘반려동물, 그리고 우리’라는 테마로 상영회를 개최한다. 

※상영장소 : 3층 뉴센추리홀 / 시간 : 오후 2시 30분

1월 21일(월)에는 영화 ‘우리 개 이야기’(いぬのえいが: All About My Dog)를 상영한다.

영화 포스터

- 감독 : 이누도 잇신 등
- 출연 : 나카무라 시도, 이토 미사키, 미야자키 아오이
- 상영시간 : 95분
- 제작연도 : 2005년
- 장르 : 드라마
- 관람등급 : 전체 관람가

요양차 시골로 이사온 소년 야마다는 공터에서 버려진 강아지를 만난다. 굶주린 그 개에게 단팥빵을 사주면서 친구가 된 두 사람. 야마다는 강아지의 이름을 ‘포치’라고 지었다.

평소와 다름없이 공을 던지며 놀고 있던 어느 날, 야마다는 천식이 심해져 도쿄의 병원으로 갑자기 실려간다.

외톨이가 되어버린 포치는 혼자서 야마다를 찾아 먼 길을 떠난다. 도중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 포치. 포치는 그들에게 만남, 이별, 사랑을 가르쳐주는 ‘친구’ 이상의 존재가 되어간다. 이 에피소드를 포함해 총 6편으로 이루어진 옴니버스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