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니가타현을 거점으로 하는 AKB48의 자매 그룹 NGT48의 멤버인 니시무라 나나코(팀 NIII소속)가 12월 30일(일)에 후지 TV 계열로 방송되는 "후지야마 여자 역전"의 프로그램 공식 응원 아이돌로 취임했다.

가족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역전(駅伝)이 좋아졌다는 니시무라는 경기의 사전 예상이나 관전후의 분석 등 역전에 관한 정보를, 자신의 Teitter에서 적극적으로 발신하고 있다. 또 육상부의 기록회 등에도 시간을 내어 발걸음을 옮겨, 정보 수집에도 여념이 없다. 그 역전애가 주목받아 명문 대학 감독이나 실업단 육상 선수와의 대담도 실현되는 등, "역전을 너무 잘 아는 아이돌"로서 미디어에서의 취재도 받고 있다.

그런 니시무라가 이번에 12월 30일(일)에 개최되고 후지TV 계열에서 방송되는 "후지야마 여자 역전(2018 전일본 대학 여자 선발 역전 경주)"의 프로그램 공식 응원 아이돌로 취임하게 되었다.

대회 당일에 방송되는 사전 프로그램 "이윽고 후지산 여자역전(가)"에서 대회의 해설을 맡는 마스다 아키미, 자칭 "역전 아줌마"라고 하는 니시야마 키쿠에 후지 TV 아나운서와 함께 출연. 독자적인 시선으로 대회의 볼만한 곳이나 역전애를 말한다. 또, 대회의 중계에도, 무엇인가의 형태로 참가해, 대회의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라고 한다.

니시무라는 올해 6월에 열린 "AKB48 세계 선발 총선거"에서, "75위 이상으로 랭크 인을 완수하면, 하코네 역전의 5개구를 주파한다"라고 하는 선거 공약을 내걸고 처음 랭크 인을 완수했다(43위). 실제로 요전날, 공약 실현을 위해서, 하코네를 방문해 5구에 도전. 무사하게 공약을 달성할 수 있었는지는, 12월 9일(일)에 NGT48 극장에서 공개된다.

■"드디어 후지산 여자 역전(가)"

방송 일시: 2018년 12월 30일(일) 5:25~5:55(※일부지역 제외) 대회는 9:50부터 후지TV 계열로 전국 생중계된다.

©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