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지난 9월부터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열린 서일본 호우 지원 활동 "힘내세요!세토우치" 자선 콘서트 투어가 3일 신주쿠 문화 센터 빅 홀에서 도쿄 공연을 개최했다.

오카다 나나(AKB48 Team 4/STU48 캡틴 겸임)을 포함한 STU48 멤버가 총출동하여 서일본 호우로 피해를 당한 세토 내 영역에 대한 마음을 담고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 출시가 연기되어 있던 STU48의 2번째 싱글 발매가 2월 13일(수)로 결정되었다고 서프라이즈로 발표됐다.

캡틴 오카다 나나는 ""힘내세요! 세토우치" STU48 자선 콘서트 투어 도쿄 공연을 시작했습니다!"라고 씩씩하게 인사하고 타키노 유미코는 "여러분, 세토우치의 목소리는 받으셨나요?!"라고 공연장에 호소했다.

지난 7월 발생한 서일본 호우에 따른 자선 콘서트답게 "7월을 휩쓴 서일본 호우 피해를 입으신 분들, 그리고 일본을 휩쓰는 자연 재해를 당한 분들에게 멤버 일동 삼가 문안 드리며 함께 하루 빨리 복구를 기원합니다"라며 멤버 전원이 깊게 머리를 숙였다. 특히 이번 자선 콘서트 투어에 오카다 나나가 처음 참가하는 것을 멤버 전원이 기뻐하는 장면도 있어, 서두에서부터 큰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었다

『 희망적 후렴 』, 『 포니테일과 슈슈 』 그리고 16명이 구호와 함께 자기 소개.

유닛 곡 파트에서는『고라도 눈물 』『 누군가가 언젠가 좋다고 말해 주는 날까지 』 『 짝사랑의 입구 』를 피로. 계속해서 프리 토크에서는 "오늘 오랫 만에 (STU48) 멤버를 만나서 어떻습니까?"라는 물음에 대해서 오카다 나나는 "오늘 다들 보니 (멤버 모두가) 귀엽고 모처럼 이렇게 모두와 만나서, 라이브에 서게된 것이 기쁩니다."라며 STU48 콘서트 참가의 기쁨을 나타냈다.

타키노 유미코는 "『 누군가가 언젠가 좋다고 말해 주는 날까지 』도 오랜 만에 원년 멤버 5명으로 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뻤어요. 나나 언니가 있는 33명 모두의 의식이니 모티베이션이 다릅니다."등등 오카다 나나를 반기는 토크로 공연장을 편안하게 했다.

라이브 후반부에서는 『 큰소리 다이아몬드 』 『한 필로소피 』를 2곡 연속으로 피로. AKB48에서는 친숙한 인기곡도 선보이자 기다렸다는 듯 팬들이 즐거워했다. 이어서는 이번 자선 콘서트 투어에서의 이벤트인 "2샷 와이드 인스턴트 카메라 사진 촬영 추첨회"가 벌어졌다.

추첨 뒤에는 『 마음의 플래 카드 』를 피로. 멤버 각자가 "부흥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응원 메시지"가 쓰인 플래 카드를 들고 객석 안을 자유롭게 행진했다. 팬의 촬영도 가능한 시간이었기 때문에 멤버 각자가 팬들과의 시간을 즐겼다. 곡 끝에는 멤버들 모두 무대에 일렬로 늘어서 가지고 있던 피켓을 열며 "함께 미래! 힘내요! 세토우치"라고 적힌 1장의 플래 카드로 바뀌었다.

이어서는 데뷔 싱글 『 어둠 』, 9/19에 발매된 AKB48의 최신 싱글 곡 『 감상적 트레인 』, 그리고 육상 공연과 출장 공연 등 각 회장에서 노래해 왔던 『 NEW SHIP』을 멤버 전원이 3곡 계속해서 피로.

앙코르에서는 『 꿈력 』 『 소녀들이여 』를 전원이 퍼포먼스. 자선 음악회 상품으로 판매하던 7색의 리스트 밴드를 휘두르고 일체감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타키노 유미코의 색소폰과 피아노에 의한 『 세토우치의 목소리 』의 피로. 색소폰을 무대 뒤로 되돌린 타키노 유미코가 "나나 언니, 삭스와 대신 종이를 받았습니다."라며 편지를 오카다 나나에게 건네자 ,"뭐 받아 왔어..?"라며 조심조심 편지를 열자 "여기서 여러분께 소식이 있습니다. 연기되어 있었던 STU48의 2nd 싱글 발매가 결정되었습니다. 발매일은 2019년 2월 13일이 됩니다! 싱글 발매와 함께 부흥으로의 새로운 걸음으로 여러분과 건강하게 연결됬으면 좋겠어요!"라고 발표하자 공연장 전체가 기쁨으로 가득했다.

타키노 유미코는 "2nd 싱글도 연기되었고, 배도 연기되어 배에 관해서는 1년 이상 저는 기다리고 있었다구요. 저는 2nd 싱글이 발매되기 전에 졸업해 버리는건 아닐까 …. 그런데 (발매가 결정되어) 좋았습니다! 2월이 너무 기대됩니다. 여러분 기대해 주세요!"라며 자선 콘서트는 막을 내렸다.

[Photo(C)S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