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도시관광, 온천여행, 리조트 등 다양한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는 나라다. 그 중에서도 신혼여행으로 일본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는 것도 재미가 있다.

바다가 보이는 리조트는 물론 이국정서가 넘치는 테마파크, 화려하고 로맨틱한 야경, 웅대한 대자연, 그리고 온천욕, 유키타, 가이세키 요리가 있는 전통 여관 등 다양한 일본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신혼여행지로 규슈 지역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한 추천 코스를 소개한다.

사진 출처 : 일본 관광국

규슈는 일본의 주요 4개 섬 가운데 가장 남쪽에 위치하며 환상적인 해안선을 자랑한다. 일본 최초로 선진 문화를 받아들여 문화의 창구가 되었던 곳으로 다양한 음식과 축제가 쉴 새 없이 펼쳐지고 있다.

최첨단 현대기술로 만들어진 테마파크와 초현대식 관광시설이 정비되어,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며 발길 닫고 눈길 닫는 곳 모두가 관광지로 일 년 내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규슈는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구마모토, 오이타, 미야자키, 가고시마. 오키나와 등 8개의 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표적 관광지로는 도시 전체가 온천인 벳부, 천연모래 찜질의 고향 이브스키, 화산활동을 볼 수 있는 아소산, 일본 속의 유럽 하우스텐보스 등 그 수를 헤아릴 수 없다.

한국에서 규슈로

인천, 부산, 제주에서 후쿠오카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JAL이 운항하고 있으며, 인천에서 나가사키, 구마모토, 오이타, 미야자키, 가고시마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등이 운항하고 있다. 소요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40분 정도. 부산에서 후쿠오카로는 초고속 여객선이 운항하며 소요시간은 약 2시간 55분이다.

[추천코스 1]

1일차

08:00 인천국제공항 출발

09:20 후쿠오카 공항 도착(비행시간 약1시간 20분)

11:00 호텔 체크인

13:00 야나가와에서 뱃놀이

15:30 시사이드 모모치 해변 공원 및 호크스 타운

18:00 캐널시티 하카다에서 쇼핑을 하고 와인 한잔과 함께 저녁식사

20:00 호텔

강의 도시 야나가와로 이동해 수로를 따라 뱃놀이를 하면서 서정적인 풍경을 즐긴다. 후쿠오카로 이동해 모모치 지구와 복합종합 쇼핑몰인 캐널시티 하카다를 관광한다.

2일차

07:00 하카타역 출발

10:00 아소역 도착

10:40 아소산의 멋진 경치 감상

16:00 아소역 출발

17:00 구로카와 도착

17:30 구로카와 온천마을 료칸

18:00 료칸의 가이세키 요리로 고급스러운 저녁식사 후 온천욕

자연의 고장 아소로 발길을 향한다. 아소산에 올라 생생한 화산의 현장을 보고 구사센리 관광을 한다. 이어 아소산 관람후, 구로카와 온천으로 이동, 전통 료칸에서 가이세키 요리와 함께 온천욕을 즐긴다.

3일차

09:00 구로카와 온천 순례 및 산책

12:00 유후인으로 이동

13:30 유후인 민속거리 산책 및 긴린코 호수, 벳부로 이동

16:00 벳부 지옥온천

19:00 호텔에서 온천욕

구로가와의 온천 체험에 나선다. 온천 마패 한 개로 24개 온천 여관 중 마음에 드는 3개의 노천탕과 실내탕을 자유롭게 이용한다. 신선보다 더 행복한 시간을 뒤로 하고 유후인의 민속거리를 둘러본다. 안개가 피어나는 모습과 물이 맑아 고기떼의 모습을 생생히 볼 수 있는 유후인의 명소 긴린코를 관광하고 벳부로 향한다. 뜨거운 열탕과 증기가 솟아오르는 모습이 마치 지옥을 연상시킨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바다지옥과 피지옥을 보고 족탕에 발을 담가 보는 것도 추억에 남는다. 숙소에 돌아와 여장을 풀고 넉넉한 마음으로 노천탕에서 피로를 풀며 온천을 즐긴다.

4일차

09:00 벳부 출발

11:00 하카타역 도착

13:00 다자이후텐만구

15:00 하카타역 부근 관광 (100엔 숍, 전자상가)

18:00 공항으로 이동

19:00 후쿠오카 공항 도착

20:50 후쿠오카 공항 출발

22:20 인천공항 도착

후쿠오카로 이동해 천년 역사와 매화나무 전설로 유명한 다자이후텐만구를 관광한다. 후쿠오카공항으로 이동해서 인천행 비행기에 탑승한다.

[추천코스 2]

1일차

08:00 인천국제공항 출발

13:00 하우스텐보스 호텔 체크인, 하우스텐보스 관광

유럽형 테마 리조트 하우스텐보스로 이동한다. 하우스텐보스는 네덜란드어로 “숲속의 집”을 뜻한다. 17세기 네덜란드의 왕궁과 거리를 완벽하게 재현해 놓은 최신형 테마 리조트 파크다. 크기도 도쿄 디즈니랜드의 두 배로 광대하다. 테마파크내의 호텔에 여장을 풀고 곧바로 관광에 나서 신혼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간다. 관광거리는 노아의 극장, 대항해체험관, 돔 투른, 아니메월드, 캐널 그루저, 그리고 호라이즌 어드벤처 등 다양하다.

2일차

전날에 이어 6개 구역으로 나뉘어진 하우스텐보스의 볼거리를 자유이용권을 활용해 돌아본다. 어뮤즈먼트와 뮤지엄을 관광하고 최초의 종박물관과 오르골 박물관 그리고 유리 박물관 등을 둘러본다. 중세기 기사의 성과 네덜란드 왕궁 그리고 영상체험극장 등 새로운 볼거리를 관광하면서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본다.

3일차

09:00 후쿠오카로 이동

11:00 하카타역 도착

13:00 덴진, 호크스 타운 및 시사이드 모모치 해변 지역

18:00 나카스 거리

20:00 호텔

JR특급 하우스텐보스호로 하카다역으로 이동하여 후쿠오카의 호텔에 여장을 다시 푼다.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후쿠오카 시내를 돌아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된다.

4일차

10:00 마린월드

13:00 캐널시티 하카타

15:00 하카타역 부근 100엔샵 및 전자상가

18:00 공항으로 이동

19:00 후쿠오카 공항 도착

20:50 후쿠오카 공항 출발

22:20 인천공항 도착

호텔 조식 후 마린월드에서 돌고래쇼와 쇼핑몰, 캐널시티를 관광하며 여행을 마무리 짓는다. 공항으로 이동 후 인천행 비행기에 탑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