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도시관광, 온천여행, 리조트 등 다양한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는 나라다. 그 중에서도 신혼여행으로 일본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는 것도 재미가 있다.

바다가 보이는 리조트는 물론 이국정서가 넘치는 테마파크, 화려하고 로맨틱한 야경, 웅대한 대자연, 그리고 온천욕, 유키타, 가이세키 요리가 있는 전통 여관 등 다양한 일본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신혼여행지로 도쿄를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한 추천 코스를 소개한다.

사진 출처 : 일본 관광국

세계 제2의 도시 도쿄에서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 동서고금의 문화가 어우러져 독창적 도시 문화를 이루고 있으며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그리고 놀거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신주쿠, 이케부쿠로, 아키하바라, 시나가와를 중심으로 한 내부지역과 시모키타자와, 지유가오카, 오다이바, 아사쿠사, 도쿄디즈니랜드 등 외각 지역은 신혼의 젊은 부부에게 꿈과 희망과 멋진 추억을 만들어 준다.

한국에서 도쿄로

한국의 인천에서 출발하여 나리타로 도착하는 편과 김포에서 출발하여 하네다로 도착하는 편이 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JAL, ANA, NW, UA 등이 매일 운항하고 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 10분 정도.

[추천코스 1]

1일 차

09:20 인천국제공항 출발

11:30 나리타국제공항 도착 (비행시간 약2시간 10분), 도쿄시내로 이동 (공항 리무진 버스 이용, 약 2시간 소요)

15:00 호텔 체크인

16:00 신주쿠 관광

17:00 오다이바 관광 (신바시역에서 유리카모메 이용, 13분 소요)

18:30 오다이바에서 레인보우 브릿지 야경을 바라보며 멋진 저녁식사

21:00 전망이 좋은 바에서 칵테일 한잔

22:30 호텔 투숙

호텔투숙 후 여유롭게 도쿄도 내 자유관광에 나선다. 젊은이들이 북적이는 도쿄 최대의 번화가 신주쿠와 도쿄 젊은이들의 데이트코스에 빠질 수 없는 오다이바에서 레인보우 브릿지의 야경과 함께 저녁식사를 한다.

2일차

08:30 도쿄역 출발 (JR열차 이용 13분 소요), 마이하마역 도착, 디즈니리조트로 이동

09:00 도쿄 디즈니 리조트

20:00 마이하마역 출발, 도쿄역 도착

21:30 호텔

도쿄역에서 도쿄 디즈니 리조트로 간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로 구성되어 있는 디즈니리조트는 꿈과 마법의 왕국 일본 최대의 테마파크다. 저녁이 되어 불이 켜지면 퍼레이드가 시작되면서 또 다른 환상의 세상이 펼쳐진다.

3일차

09:00 도쿄역 출발

10:00 요코하마 도착

10:30 야마테 지역 도착

12:30 점심식사

15:00 미나토 미라이 도착

17:00 아카렌가 창고 둘러보기

18:00 야경이 보이는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

20:00 사랑하는 사람과 즐기는 아름다운 요코하마 야경

신주쿠에서 요코하마로 이동한다. 요코하마에 도착하여 요코하마 항구가 개항되던 시절, 그곳에 살던 외국인들의 집들이 모여있는 곳인 야마테 지역을 관광한다. 예쁜 풍경 속에서 점심식사를 한다. 오후에는 미나토 미라이로 이동하여 아카렌가 창고를 둘러보고 야경이 보이는 레스토랑에서 요코하마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저녁시간을 보낸다.

4일차

09:00 하라주쿠 메이지신궁 및 쇼핑가 관광

11:00 시부야 쇼핑가 관광

12:00 아키하바라 (긴자역에서 지하철 히비야선 13분 소요), 일본 소바로 점심식사

13:30 공항으로 이동

15:00 공항 도착 후 귀국 수속

17:00 나리타 공항출발

19:40 인천공항 도착

오전에 하라주쿠에서 메이지 신궁을 보고 하라주쿠에서 시부야역으로 이동을 하면서 오모테산도, 캣스트리트 등의 쇼핑가를 관광한다. 시내 관광을 한 후 인천으로 향한다.

[추천코스 2]

1일차

09:20 인천국제공항 출발

11:30 나리타국제공항 도착 (비행시간 약2시간 10분), 우에노역으로 이동 (스카이라이너 이용, 약 1시간 소요)

13:00 아사쿠사역으로 이동 (지하철 긴자선으로 약 5분 소요)

13:10 아사쿠사에서 일본 전통 거리

14:30 신주쿠역으로 이동 (지하철 긴자선, JR주오선 이용 약 30분 소요)

15:00 하코네로 이동 (오다큐 하코네호 이용 약 1시간 30분 소요)

17:00 하코네 도착, 료칸으로 이동 가이세키 요리 및 온천욕

입국 수속을 마친 후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로서 도심에 자리잡고 있는 아사쿠사를 관광하고 하코네로 이동한다. 하코네 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2일차

08:30 료칸조식

09:00 고라역으로 이동, 등산열차 이용 (약 40분 소요)

10:00 소운잔역으로 이동, 케이블카 이용 (약 30분 소요), 오와쿠다니역으로 이동, 로프웨이로 (약 8분 소요), 오와쿠다니 계곡 관광, 도겐다이로 이동-로프웨이 이용 (약 15분 소요)

14:00 아시노코호수 유람선 탑승

15:00 : 하코네 유모토역으로 이동-모토하코네에서 버스로 약 40분 소요, 료칸으로 이동, 가이세키요리 및 온천욕

화산지대로 깊은 산과 호수, 계곡으로 둘러 싸여있는 하코네 국립공원으로 이동하여 오와쿠다니 계곡을 관광한다. 1개를 먹으면 7년이 젊어진다는 온천물로 익힌 검은 달걀도 맛볼 수 있다. 화산활동으로 생성된 칼데라 호수인 아시노코호수에서는 해적선(유람선)을 탑승하고 호수의 주변 경관을 만끽한다.

해발 2,305M 후지산 중턱에 위치한 오합목을 관광한 후 하코네로 이동한다. 이곳에서 유황가스가 끓어오르는 오와쿠다니를 관광하고 해발 723m에 위치한 칼데라호 아시노호수를 유람선을 타고 돌아본다. 당일 도쿄로 돌아와 신주쿠에 위치한 45층 최첨단 빌딩 신도청 전망대에서 야경을 바라본다.

3일차

09:00 하코네 출발

10:30 신주쿠역 도착

11:00 호텔로 이동 후 체크인

13:00 긴자의 명품 거리

15:00 오다이바에서 쇼핑

19:00 신주쿠 신도청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야경

20:00 호텔

조식후 하코네에서 도쿄로 이동한다. 도쿄 시내에서는 일본 제일의 쇼핑거리 긴자와 자유의 여신상, 비너스포트, 후지TV가 있는 오다이바를 관광한다. 저녁 무렵에는 전망대에 올라 도쿄의 아름다운 야경을 바라본다.

4일차

10:00 메이지신궁

11:00 하라주쿠, 롯폰기

14:30 공항으로 이동

16:00 나리타 공항 도착

17:55 나리타 공항 출발

20:40 인천공항 도착

도시에서 느낄 수 있는 도쿄의 오아시스, 메이지 신궁을 산책하고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하라주쿠 패션거리에서 도쿄의 패션을 느껴본다. 점심식사 후 나리타공항으로 이동하여 인천공항으로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