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L'Arc-en-Ciel 결성 25주년 기념 라이브 <25th L'Anniversary LIVE>이 패키지화되어 3월 28일에 라이브 앨범, 5월 30일에 라이브 영상 작품으로서 출시된다.

<25th L'Anniversary LIVE>는 2017년 4월 8일 및 9일 도쿄 돔에서 개최된 단독 공연으로서, 약 1년 7개월 만에 13번째로 거행된 도쿄 돔 공연에는 60만에 달하는 신청이 쇄도, 티켓 11만장이 순식간에 매진되었던 프리미엄 라이브이다.

베스트 히트곡들의 라이브 음원으로 구성되는 L'Arc-en-Ciel 사상 첫 라이브 앨범 『 25th L'Anniversary LIVE』는 2CD에 23곡을 수록하였으며 가격은 부가세 제외 3,925엔이다.

또한 초회판 사양은 스페셜 패키지 Silver L'Anniversary BOX 구매자 응모 혜택 수수께끼의 응모권 L'동봉, 픽쳐 라벨 등이다.

한편 라이브 Blu-ray/DVD 『 25th L'Anniversary LIVE』는 밴드 기념일인 5월 30일에 발매된다. 판매 형태는 초회 생산 한정반(2BD), 통상판(BD), 통상판(2DVD)의 3종류로서 첫회 생산 한정반(2BD)에는 Extra Tracks (flower""Voice""당신")이 부속되고  공동 구매자 응모 혜택 수수께끼의 응모권 C 충전, 픽쳐 라벨 사양이다. 또한 전 사양에는 라이브 당일 경기장에서 상영된 L'Arc-en-Ciel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영상이 수록될 예정이다.

라이브 음반과 라이브 Blu-ray/DVD의  공동 구매자 응모 혜택은 후일 다시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