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엔 이상철 기자]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걸그룹 우주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우주소녀는 수 많은 취재진들이 참석한 미디어 쇼케이스 자리에서 "8개월만에 네 번째 미니앨범으로 인사드립니다. 이번 앨범은 팬분들에게 멋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이번 앨범은 1위를 꿈꾸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였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 예쁘게 봐주세요"라고 전했다.

쇼케이스가 시작되자 우주소녀의 멤버들은 네 번째 미니앨범의 앨범 소개 및 발매 소감을 취재진들에게 전했고 소녀들의 수줍음 가득한 고백을 표현한 수록곡 '설레는 밤(Starry Momnet)'로 첫 무대를 시작으로 감성적이고 달달한 무대를 선사했다.

이어, 우주소녀는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의 무대를 취재진들에게 첫 공개로 보여주며 한층 더 물오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13인 13색의 매력을 보여줬다.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 팝 곡으로 어쿠스틱 사운드와 신스 사운드가 믹스매치 되어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우주소녀는 이번 마법학교 콘셉트에 대해 "이번 앨범 '드림 유어 드림'은 기존 세계관에 감성을 더하여 저희만의 서사를 극대화했고 1학년, 2학년, 3학년별로 유닛을 나눴다"고 전하며, "1학년 유닛은 얼굴담당, 2학년 유닛은 지적 매력담당, 3학년 유닛은 고혹적인 매력담당이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리더 엑시는 꿈에 대한 질문에 "이번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가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이전에 활동했던 곡에서 명곡들이 많은데 차트 역주행 하는 꿈을 꾸고 싶다."고 자신의 꿈을 밝혔고 이번 앨범에서 전곡 랩메이킹에 참여한 것에 대해 "완곡 가사를 쓴 건 처음이다. 부담감이 있었지만 재미있게 작업했고 저의 목표 하나가 자작곡을 앨범에 넣어보는게 목표였는데 그 목표가 현실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걸그룹 우주소녀는 27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을 공개하는 가운데 같은 당일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라이브엔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