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엔 이상철 기자] 그룹 빅톤이 팬들과 적극 소통하는 이례적 행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빅톤은 지난해 4월부터 약 10개월 동안 사운드클라우드와 유투브 공식 채널을 통해 자작곡과 커버곡을 꾸준히 공개하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지난 10개월간 공개된 무료 음원은 무려 13개에 이르는 가운데 평균 한 달에 한 곡 이상 작업한 셈으로 기존의 화려한 아이돌 이미지와 색다른 곡들의 분위기에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측은 "빅톤이 다양한 재능을 소유하고 있는 팀인 만큼 음악에 대한 열정이 매우 뜨겁다"라며, "비활동기에도 음악 작업에서 손을 떼지 않는 빅톤은 비정규 음원, 버스킹 프로젝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가장 최근에는 도한세가 도끼의 'On My Way' 비트 위에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곡을 공개해 메인래퍼로서의 능력을 보였고 직접 랩메이킹한 곡에 그가 세상으로부터 받은 상처와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또한, 강승식과 한승우의 자작곡도 주목할 만한 가운데 메인보컬 강승식은 자작곡 '그 자리'를 선보였으며, 사랑하는 이가 떠나간 자리를 보며 그리워하는 마음을 그려낸 곡에서 강승식만의 강점인 부드러운 음색과 안정적인 가창력이 돋보인다. 

이어, 작사, 작곡, 랩메이킹 실력을 두루 갖춘 리더 한승우는 빅톤 공식 팬클럽과 동명의 자작곡인 'ALICE'를 통해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그룹 빅톤은 오는 3월 4일 '빅톤 버스킹 프로젝트의 두 번째 버스킹 공연을 개최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