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4(PS4™)의 메이저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인 “버전 5.50(코드명: KEIJI)”에서는 아래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5.50”의 업데이트 일정은 향후 발표될 예정.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5.50의 주요 추가 기능

■ 패밀리 관리자나 보호자가 자녀의 플레이 시간(PS4™의 로그인 시간)을 확인하거나 플레이 시간을 제한할 수 있게 된다.

-[설정] > [자녀보호 기능/패밀리 관리] > [패밀리 관리]를 선택하고 자녀별로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설정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도 Web에 액세스하여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

- 그 날의 플레이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 1일당 플레이 시간을 제한하거나 플레이 시간대를 설정하여 심야 시간의 이용을 막을 수 있다. 요일별로 설정할 수도 있다.

- 설정한 시간이 되면 화면에 알림 팝업이 반복 표시된다. 시간을 넘기면 자동으로 PS4™에서 로그아웃 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당일에 한해 플레이 시간을 연장/단축할 수도 있다.

■ 패밀리 관리자 및 보호자가 자녀가 볼 수 있는 콘텐츠나 온라인 플레이 제한을 변경할 수 있게 된다.

-[설정]>[자녀보호 기능/패밀리 관리]>[패밀리 관리]를 선택한다. 설정을 변경할 자녀를 선택한 후 [자녀보호 기능] > [온라인 콘텐츠 연령별 필터링]을 선택하고 아래의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 PlayStation™Store에서 자녀의 연령에 맞는 콘텐츠를 표시

- 게임 플레이 시에 자녀의 연령에 맞는 온라인 기능 사용

■ (라이브러리)에 아래의 기능이 추가.

- PlayStation®Plus에 한 번이라도 가입했던 경우, [PlayStation®Plus]가 표시되게 되었다. 가입 시에 입수한 무료 플레이 게임을 확인할 수 있다.

- [구매한 콘텐츠]에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 포커스를 맞춘 상태에서 OPTIONS버튼을 눌러 [이 콘텐츠를 [구매한 콘텐츠]에서 표시하지 않음]을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