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1973년 데뷔 이후 수많은 명곡과 명반을 탄생시켰던 마츠토야 유미가 데뷔 45주년인 올해 4월 11일(수)에 마츠토야 유미 45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 『 유민의 사랑의 노래. 』를 발매하기로 결정했다.

또 2018년 9월부터 마쓰토야 유미 베스트 앨범 투어 "45년분의 사랑의 노래."라는 타이틀로 일본 전국 아레나 투어의 개최도 결정했다.

2012년 11월 20일 발매되었던 마츠토야 유미 40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 『 일본의 사랑과 유밍과. 』(오리콘 위클리 앨범 랭킹 1위 획득)는 세일즈 100만장을 돌파하면서 전인 미답 5개 년대 연속 선두를 달성하고 솔로 아티스트 및 여성 아티스트로서 사상 첫 앨범 총 매출 3,000만장 돌파를 달성, 일본이 자랑하는 팝의 대표작으로, 아직도 롱 셀러를 계속 유지하는 중이다.

많은 리스너들에게 사랑 받은 인기 곡을 수록한 『 일본의 사랑과 유밍과. 』의 히트를 이어 받은 이번 『 유밍의 사랑의 노래. 』는 베스트 앨범 이부작 완결편으로서 3가지 주제로 묶은 3장 세트이다.

주제는 DISC1 『 Pure Eyes 순수함을 버리지 않는다. 』 DISC2 『 Urban Cowgirl "나"로서 살아가는. 』 DISC3 『 Mystic Journey 여행을 멈추지 않는다. 』의 3가지 테마로 디스크가 구성되며, 각각의 곡에 담긴 유밍의 메시지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플레이 리스트이다.

상품은 첫회 한정반 A, 첫회 한정반 B, 통상판의 3형태로 발매. CD 3장 반 45곡 수록에 유밍 자신에 의한 모든 곡의 라이너 노트를 친필로 게재한 소책자가 부속되고 있다.

또 3형태 공통 특전으로 전국 아레나 투어의 각처 티켓 선행 예약에 앞서 선행 예약에 응모할 수 있는 시리얼 코드를 동봉하였으며 첫회 한정반 A, B에는 " 베스트 YUMING SUPER PERFORMANCE 2"란 특전 영상을, 첫회 한정반 A는 Blu-ray, 첫회 한정반 B는 DVD가 부속되어 있다. (영상의 내용은 후일 발표.)

2018년 9월부터 전국 아레나 규모의 회장에서 개최되는 마츠토야 유미 베스트 앨범 투어 『 45년분의 사랑의 노래. 』는 9월 22일(토) 이와테 현 모리오카 다카야 아레나에서 2019년 4월 7일(일) 카나가와 현 요코하마 아레나까지 14개 회장 29회 공연을 실시한다. 12년 만의 아레나 투어로서 총 동원 수는 27만명을 예정하고 있다. 

또 2월 2일(금)부터는 겨울 항례 리조트 라이브 『 SURF&SNOW in Naeba』가 니가타 현·묘장 프린스 호텔에서 시작되어 38회째인 올해 주제는 『 Calnaval de Yuming em Naeba』.

현재 JR SKI SKI 캠페인 송으로 TV CM등에서 방송 중인 슬로프의 명곡 "BLIZZARD", 의례의 리퀘스트 코너는 물론, 카니발을 주제로 다양한 명곡을 춤으로 편곡한 스테이지를 개최 중이며 공연은 2월 16일(금)까지 전 8회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