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방송 교양
한국성우협회, 전국고교성우 모의 콘테스트 ‘Hi~보이스 스타’ 개최전국 고등학생과 17~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성대학교 낙산관에서 12월 30일 개최..

(사)한국성우협회가 제1회 전국고교성우 모의 콘테스트 ‘Hi~보이스스타’를 한성대학교 낙산관에서 12월 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전국고교성우 모의 콘테스트 ‘하이~보이스 스타’ 포스터.

이번에 새롭게 시작되는 경연대회는 전국 고등학생과 17~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방송사 성우 공채 시험과 동일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방송사 성우 공채 시험의 응시 자격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한민국 성인에 해당되며, 남자의 경우에는 군필자에 한해 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12월 16일까지이고, 자세한 사항을 (사)한국성우협회 홈페이지(http://kvpa.co.kr)를 참고하면 된다.

방송콘텐츠를 통해 올바른 방송 언어를 청소년 언어로 발전시키고, 성우의 우리 말 표현 교육의 필요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한성대학교와 삼익악기가 후원하는 이번 경연 대회는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을 도와주는 건전한 우리의 문화로 발전될 것으로 보인다.

(사)한국성우협회는 2015년부터 교육부, 직업능력개발원, 서울시 교육청, 충청북도 교육청 등과 함께 전국에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직업 체험 교육을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다.

현재는 올바른 우리말 문화와 더불어 우리말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8년 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한디원)에 성우학과를 개설하기에 이르렀다.

문의 : (사)한국성우협회 02-7840-0422 http://kvpa.co.kr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