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문의 일승’ 첫 회부터 제대로 터졌다.

지난 11월 27일 첫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이 대본, 연출, 연기가 모두 어우러진 완성도를 자랑하며 웰메이드 장르물의 탄생을 알렸다. 휘몰아친 전개, 눈 뗄 수 없는 액션 스케일, 몰입도를 높이는 배우들의 호연, 흥미진진한 설정까지. 모든 것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안방극장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은 의문의 남자들에게 쫓기는 김종삼(윤균상 분)의 짜릿한 추격전이 시선을 압도하며 포문을 열었다. 남자들을 가까스로 따돌리고, 한 터미널에 도착한 김종삼은 경찰서에 전화해 차은비(김다예 분) 납치를 예고했다. 김종삼의 정체가 궁금해질 때쯤 그의 정체가 드러났다. 바로 사형수라는 것. 그가 교도소를 탈옥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흥미진진해진 전개는 시청자를 빠르게 몰입시켰다.

방송 캡처

이후 이야기는 24시간 전, 교도소 돌아가 김종삼이 탈옥을 결심한 이유가 밝혀졌다. 김종삼과 같은 수용실에 있는 강간 미수범 송길춘(윤나무 분)이 출소를 앞두고 살인을 암시한 것. 그 대상은 김종삼이 친동생처럼 여기는 딱지(전성우 분)의 여동생 차은비였다. 김종삼은 차은비를 구하기 위해 잠깐의 탈옥을 결심, 점호 시간인 밤 9시까지 돌아올 것을 기약하며 세상 밖으로 나왔다.

탈옥 직후, 김종삼은 형사 오일승의 시체를 수습하던 의문의 남자들과 마주쳤다. 송길춘의 범죄를 막기 위해 한시가 급했던 김종삼은 오일승의 시체가 담긴 차를 타고 도주했다. 이후 김종삼은 대낮 납치 소동을 벌여, 차은비가 경찰의 보호를 받게 만들었다. 이를 본 김종삼은 안도하고, 교도소로 돌아갈 준비를 했다.

하지만 모두가 숨을 돌릴 때, 진짜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서가 혼란스러워진 틈을 타, 송길춘이 차은비를 납치한 것이다. 김종삼이 이를 목격, 형사 오일승의 신분을 사칭해 진진영(정혜성 분)의 차에 올라타 얼떨결에 함께 수사를 펼치게 됐다. 그러나 극적으로 차은비를 구출하고 교도소로 되돌아가는 길, 김종삼은 경찰의 검문을 받게 됐다. 시체가 든 트렁크로 향하는 경찰의 모습, 그리고 9시를 알리는 시계. 위기에 빠진 김종삼의 모습이 엔딩을 장식, 숨 막히는 긴장감을 자아내며 1,2회가 마무리됐다.  

‘의문의 일승’은 첫 방송부터 1시간이 1분과 같은 극강의 몰입도를 선사했다. 출소하는 송길춘이 살인을 암시한 순간부터 탄력이 붙은 스토리는 엔딩에서 빛을 발하며, 시청자를 단단히 붙잡았다. 60분 동안 펼쳐진 탈옥수의 활약은 더할 나위 없이 흥미진진했다. 뿐만 아니라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김종삼과 진진영의 과거 인연, 전 대통령의 비자금 의혹, 오일승 형사가 죽은 사연 등 촘촘하게 깔린 밑밥은 이후 펼쳐질 풍성한 이야기에 대한 기대를 북돋웠다.

또한 액션 연출의 장인인 신경수 감독의 지휘로 수준급 액션이 등장할 것을 예고했던 터. 극 초반부터 아슬아슬한 카 액션으로 시선 몰이를 하더니, 마지막에 등장한 물탱크 폭파 장면은 강렬함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활극의 진수를 보여준 윤균상, 형사로 완벽 변신한 정혜성을 비롯, 김희원, 도기석, 강신효, 전성우, 윤나무 등 극에 녹아든 연기파 배우들의 열전은 극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올 연말 즐거움을 전할 통쾌한 장르물로, 제대로 신호탄을 쏘아 올린 ‘의문의 일승’이다. 방송 직후 ‘의문의 일승’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 역시 호평이 이어졌다. 탄탄한 극본과 완벽한 합을 맞추는 박진감 넘치는 연출, 구멍 없는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였다는 것. 또 사형수에서 가짜 형사로의 변화를 예고한 만큼 흥미진진한 설정을 풀어놓은 첫 방송이기에, 다음 이야기가 더욱 기다려진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은 가짜 형사 오일승(윤균상 분)의 인생 몰빵 배짱 활극. ‘누명 쓴 사형수'에서 '어쩌다 탈옥수'가 된 의문의 한 남자가 '가짜 형사 오일승'이 되어 숨어 있는 적폐들을 쳐부수는 이야기다. ‘의문의 일승’ 3,4회는 오늘(28일) 밤 10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