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밤 11시 방송되는 MBN의 생활밀착형 버라이어티 <노홍철의 스타바이트>의 두 번째 수호천사로 나선 가수 이기찬이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스키장의 멀티맨으로 변신했다.

 
이기찬은 등록금을 벌기 위해 학교를 다니면서 하루 12시간 동안이나 아르바이트하는 여대생을 돕기 위해 매서운 눈발이 날리는 강원도 평창의 스키장에서 일일 아르바이트를 했다. 리프트 안전요원, 패트롤, 제설작업, 렌탈 업무 등에 나선 이기찬은 혹독한 추위에도 불구하고 하루 종일 등록금 지원을 위해 고군분투했다.

특히, 스키장에서 가장 힘들다는 제설작업에 참여한 이기찬은 매서운 눈발 속에서 갑작스레 눈 폭탄을 맞는가 하면 차가운 눈밭에 내동댕이쳐지는 등 온갖 고생을 다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더 많은 등록금 마련을 위해 이기찬은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겨울 추위를 녹여줄 미니콘서트를 열고 평소 아끼던 애장품으로 직접 경매에 나섰다. 큰 호응에 힘입어 직접 착용하고 있던 아이템까지 즉석으로 경매에 내놓은 이기찬, 과연 그 수익금은 얼마일까?

이기찬은 "스타바이트를 통해 어렵게 일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돕고 싶었다"며 "나 또한 대학생 때 일을 하면서 대학 등록금을 마련했기 때문에 누구보다 힘든 점을 잘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고등학생 때 가수로 데뷔했기 때문에 대학 때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힘든 생활을 직접 겪었다. 이 때문에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들의 고달픈 삶을 잘 안다고 설명했다.

아르바이트뿐만 아니라 MC 노홍철이 제시한 미션을 성공해야 등록금을 더 많이 벌 수 있는 상황, 미션 성공에 강한 의지를 보이던 이기찬은 부드러운 발라드 가수 이미지를 버리고 눈부신 예능감을 발휘했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갑자기 들이닥친 미션에 결국 주저앉아 버린 이기찬, 그토록 그를 경악하게 만들었던 미션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그리고 이기찬은 미션 보너스를 지킬 수 있을까?

가수 이기찬의 혹독한 일일 아르바이트 체험기는 오늘 23일 금요일 밤 11시 MBN <노홍철의 스타바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