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방송 예능
아이유 "대학 포기한 건 아는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

가수 아이유가 생애 최초로 단독 토크쇼 <승승장구>에 출연해 한동안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대학포기선언'에 대해 언급해 모두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13일 밤 방송되는 KBS 2TV <승승장구> 최근 녹화에서 아이유는 "대학진학을 포기한건, 솔직히 수능에 아는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였다. 고등학교 때 데뷔해서 성적이 많이 떨어졌다.며 담담하게 대학을 포기하게 된 이유를 언급했다.

이어 아이유는 "나보다는 특례입학을 해서 대학생활을 잘해내는 사람들이 더 멋지다고 생각한다. 대학은 지금보다 더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곳이다. 나는 정작 고등학교도 제대로 못 나갔는데, 대학교는 잘 나갈 수 있을까란 생각이 든다. 대학은 더 열심히 공부를 하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 포기한 것이다"라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대학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소신껏 이야기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고.

이밖에도 아이유는 "물론 부모님께서 반대를 하셨지만 친구들이 대학에 다니는 동안 나는 화성악도 배우고 작곡 공부도 열심히 해서 더 멋진 사람이 되기로 약속 드렸다."고 말해 진정한 '개념 아이돌'다운 면모를 보였다는 후문이다.

박은철 기자  park0412@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